[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합격 자소서와 전형 후기를 받는 ‘이달의 취업 헬퍼’ 이벤트를 상시 진행한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달의 취업 헬퍼’ 이벤트는 2021년 이후 국내 기업 또는 기관에 입사 지원했을 당시 서류/ 면접/인적성검사/최종합격 등 전형에 합격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며 "실제로 합격했던 자소서를 등록하거나 당시 전형에 임하면서 준비했던 것과 느낀 점 등을 남기면 된다"라고 전했다.
이벤트를 통해 모인 합격 자소서와 전형 후기는 자사에서 개발한 AI 기반 자소서연습 서비스인 ‘잘쓸랩’에 추가돼 신입 취업을 준비하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공유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합격 자소서와 전형 후기 두 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합격 자소서’는 2021년 이후 서류 합격자 대상이며, 본인의 합격 자소서를 등록하면 자동 참여된다. 다수 기업에 합격했을 경우 추가 등록도 가능하다. 등록하고 합격 증빙을 마친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2만 원을 증정한다. ‘전형 후기’는 2021년 이후 면접/인적성검사/최종합격 등 전형별로 합격한 경험이 있는 사람 대상이며, 전형별 후기를 등록하면 된다. 등록과 합격 증빙까지 완료한 이들 중 5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만 원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매월 20일 당첨자 발표 게시판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인크루트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크루트 박철원 마케팅팀장은 “합격 자소서나 전형 후기를 얻으려면 취업에 성공한 선배에게 부탁하거나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 신입 취준생들의 취업준비 부담을 덜어주고 최신 합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라며,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많은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한국후지필름㈜,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 인스탁스 팝업 스튜디오 4.0 오픈
한국후지필름㈜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 ‘인스탁스 팝업 스튜디오 4.0(Instax Pop-up studio 4.0)’을 오픈한다.
이번 팝업 스튜디오에서는 인스탁스 신제품 SQ40 론칭을 기념해 룩북 스튜디오라는 콘셉트 아래 새로운 패션 포인트 아이템으로 인스탁스를 제안한다.
팝업 스튜디오는 룩북 스튜디오를 그대로 재현한 다채로운 포토존으로 마련되었다. SQ40 필름과 함께 마이 무드보드를 함께 제공받을 수 있는 ▲호리존 부터 SQ40을 직접 체험하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받은 마이 무드 보드를 완성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존 이색 셀피를 남길 수 있는 ▲인스탁스존 매거진 커버의 주인공이 되어 SQ40 카메라를 배경으로 한 촬영을 해볼 수 있는 ▲매거진커버존 등 SQ40을 직접 체험해 보고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진행되는 팝업 스튜디오는 7월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오픈일 5일만 13시에 오픈하고, 6일부터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된다. 팝업 내 카페는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팝업 스튜디오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나만의 무드 보드를 완성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럭키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팝업 포토 스팟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매주 5명에게 신제품 SQ40 본품을 증정한다.
키치한 감각의 컬렉션을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참스(CHARM’S)’와 협업한 ‘인스탁스X참스 SQ40 에디션’도 최초 공개한다. 에디션은 ▲SQ40 본품 ▲스퀘어 티셔츠 ▲스티치 레더 스트랩으로 가격은 22만 9천 원이다. 공식 런칭일 이전에 팝업스토어에서만 2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미리 구매할 수 있다. 하루 한정 수량은 50개까지다.
◆“요즘은 카공이 대세”… Z세대 63% 취업 준비도 카페에서
캐치 조사 결과, 최근 Z세대 취준생의 취업 준비 장소로 카페가 떠오르고 있다.
진학사 캐치가 Z세대 취준생 1,989명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장소’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63% 대다수가 ‘카페’에서 공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집’과 ‘도서관’이 각각 16%, 15%로 비슷하게 나타났다.
Z세대 취준생이 취업준비/공부를 위해 카페를 방문하는 빈도는 ‘주 2회 미만’이라고 답한 경우가 44%로 가장 많았지만, ‘주 2회 이상 4회 미만’ 방문한다고 답한 경우도 40%를 차지했다. 카페 방문 시 사용하는 평균 비용은 4천 원 이상 6천 원 미만이었다.
Z세대 취준생이 카페에서 공부하는 이유로는 ‘적당한 소음이 있어 정숙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57%로 가장 많이 언급했다. 이어서 ‘다른 공간보다 집중이 잘 돼서’가 16%로 뒤를 이었고, ‘음료/간식 등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가 15.7%로 나타났다.
카페에서 공부할 때 불편한 점으로는 47%가 ‘오랫동안 공간을 이용하기 눈치 보인다는 점’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외에 ‘비용이 부담스럽다’, ‘소음으로 집중이 어렵다’ 등의 의견도 있었다.
한편, 진학사 캐치는 취준생들을 위한 무료 취업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방문해 공간과 음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페에서는 ‘채용설명회’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 참여 비용도 무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달의 취업 헬퍼’ 이벤트는 2021년 이후 국내 기업 또는 기관에 입사 지원했을 당시 서류/ 면접/인적성검사/최종합격 등 전형에 합격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며 "실제로 합격했던 자소서를 등록하거나 당시 전형에 임하면서 준비했던 것과 느낀 점 등을 남기면 된다"라고 전했다.
이벤트를 통해 모인 합격 자소서와 전형 후기는 자사에서 개발한 AI 기반 자소서연습 서비스인 ‘잘쓸랩’에 추가돼 신입 취업을 준비하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공유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합격 자소서와 전형 후기 두 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합격 자소서’는 2021년 이후 서류 합격자 대상이며, 본인의 합격 자소서를 등록하면 자동 참여된다. 다수 기업에 합격했을 경우 추가 등록도 가능하다. 등록하고 합격 증빙을 마친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2만 원을 증정한다. ‘전형 후기’는 2021년 이후 면접/인적성검사/최종합격 등 전형별로 합격한 경험이 있는 사람 대상이며, 전형별 후기를 등록하면 된다. 등록과 합격 증빙까지 완료한 이들 중 5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만 원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매월 20일 당첨자 발표 게시판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인크루트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크루트 박철원 마케팅팀장은 “합격 자소서나 전형 후기를 얻으려면 취업에 성공한 선배에게 부탁하거나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 신입 취준생들의 취업준비 부담을 덜어주고 최신 합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라며,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많은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한국후지필름㈜,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 인스탁스 팝업 스튜디오 4.0 오픈
한국후지필름㈜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 ‘인스탁스 팝업 스튜디오 4.0(Instax Pop-up studio 4.0)’을 오픈한다.
이번 팝업 스튜디오에서는 인스탁스 신제품 SQ40 론칭을 기념해 룩북 스튜디오라는 콘셉트 아래 새로운 패션 포인트 아이템으로 인스탁스를 제안한다.
팝업 스튜디오는 룩북 스튜디오를 그대로 재현한 다채로운 포토존으로 마련되었다. SQ40 필름과 함께 마이 무드보드를 함께 제공받을 수 있는 ▲호리존 부터 SQ40을 직접 체험하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받은 마이 무드 보드를 완성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존 이색 셀피를 남길 수 있는 ▲인스탁스존 매거진 커버의 주인공이 되어 SQ40 카메라를 배경으로 한 촬영을 해볼 수 있는 ▲매거진커버존 등 SQ40을 직접 체험해 보고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진행되는 팝업 스튜디오는 7월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오픈일 5일만 13시에 오픈하고, 6일부터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된다. 팝업 내 카페는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팝업 스튜디오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나만의 무드 보드를 완성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럭키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팝업 포토 스팟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매주 5명에게 신제품 SQ40 본품을 증정한다.
키치한 감각의 컬렉션을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참스(CHARM’S)’와 협업한 ‘인스탁스X참스 SQ40 에디션’도 최초 공개한다. 에디션은 ▲SQ40 본품 ▲스퀘어 티셔츠 ▲스티치 레더 스트랩으로 가격은 22만 9천 원이다. 공식 런칭일 이전에 팝업스토어에서만 2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미리 구매할 수 있다. 하루 한정 수량은 50개까지다.
◆“요즘은 카공이 대세”… Z세대 63% 취업 준비도 카페에서
캐치 조사 결과, 최근 Z세대 취준생의 취업 준비 장소로 카페가 떠오르고 있다.
진학사 캐치가 Z세대 취준생 1,989명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장소’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63% 대다수가 ‘카페’에서 공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집’과 ‘도서관’이 각각 16%, 15%로 비슷하게 나타났다.
Z세대 취준생이 취업준비/공부를 위해 카페를 방문하는 빈도는 ‘주 2회 미만’이라고 답한 경우가 44%로 가장 많았지만, ‘주 2회 이상 4회 미만’ 방문한다고 답한 경우도 40%를 차지했다. 카페 방문 시 사용하는 평균 비용은 4천 원 이상 6천 원 미만이었다.
Z세대 취준생이 카페에서 공부하는 이유로는 ‘적당한 소음이 있어 정숙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57%로 가장 많이 언급했다. 이어서 ‘다른 공간보다 집중이 잘 돼서’가 16%로 뒤를 이었고, ‘음료/간식 등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가 15.7%로 나타났다.
카페에서 공부할 때 불편한 점으로는 47%가 ‘오랫동안 공간을 이용하기 눈치 보인다는 점’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외에 ‘비용이 부담스럽다’, ‘소음으로 집중이 어렵다’ 등의 의견도 있었다.
한편, 진학사 캐치는 취준생들을 위한 무료 취업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방문해 공간과 음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페에서는 ‘채용설명회’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 참여 비용도 무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