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네오위즈 ‘아바(A.V.A)’, 서비스 16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外

2023-07-03 17:21:54

[IT이슈] 네오위즈 ‘아바(A.V.A)’, 서비스 16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가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먼저, 오늘(3일) 단 하루 동안 ‘퀵매치’를 완료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참여 보상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라며 "1회만 참여해도 지급 조건을 만족하며, 추첨을 통한 추가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오는 8월 14일까지 게임에 매일 출석 또는 플레이하면 총기, 캐릭터, 유로 등 다양한 보상을 선사한다. 해당 기간 1일, 3일, 5일 누적 출석시 각각 30일 동안 이용 가능한 ‘HK416 슈퍼 마샬(HK416 Super Marshal 16th)’, ‘P90 솔라 파워(P90 Solar Power)’, ‘PGM.338 더티 워리어(Dirty Warrior 16th)’을 지급한다.

해당 총구를 활용해 퀵매치 라운드 미션 16분 이상, 7킬 이상, 헤드샷 3킬 이상 등을 달성할 경우, 영구제 총기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미션을 통해 영구 총기 2종을 100% 획득할 수 있는 16주년 기념 ‘테이크 유어 건(Take Your Gun)’ 이벤트를 진행하고, 별도 조건 없이 ‘아바(A.V.A)’ 전체 이용자에게 지급되는 16주년 기념 쿠폰도 마련했다. 쿠폰의 경우, 인게임에 안내된 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용자분들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오는 9월까지 더욱 풍성한 혜택의 추가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삼국 올스타’, ‘초능력자의 시련: 데스 카운트다운’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쿠카 게임즈(QOOKKA Games)는 자사의 초능력 RPG ‘삼국 올스타’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초능력자의 시련: 데스 카운트다운’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7월 1일을 시작으로 신규 전설급 무장 마운록, 조운, 화만, 종회, 음희, 등애가 합류했다. 조운은 데미지와 생존 능력을 겸비한 채 전투가 후반까지 지속될수록 큰 데미지를 준다. 쉽게 죽지 않으면서도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므로 신비의 마제 토벌 시 유용하다. 마운록의 경우 넓은 범위의 장판 데미지와 수 차례에 걸쳐 퍼붓는 폭격 기능을 갖고 있어 신비의 마제 토벌에서 활약 가능하다. 조운과 마운록 외 4명의 무장도 각자 고유 특성과 능력치를 갖고 활약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조운, 전위, 태사자, 주태와 유비의 전속 환무 업데이트로 전투력을 대폭 높일 수 있게 됐고, 이용자 한 명이 진영 3개를 평성하여 다른 이용자와 대결하는 PVP 콘텐츠 정상대결, 지하궁을 탐험하며 SSR 전홍, 삼고초려 쿠폰을 비롯해 풍성한 보상을 노리는 지하궁 탐험 등이다.

오는 5일에는 ‘초능력자의 시련: 데스 카운트다운’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새로운 지옥급 난이도 보스인 신비로운 신비의 마제가 ‘삼국 올스타’에 찾아온다. 신비의 마제를 토벌하려면 먼저 2명 이용자들과 팀을 구성해야 한다. 신비의 마제는 예상하기 어려운 패턴과 강한 공격력을 가졌으며, 총 3번의 시련을 일으켜 무기를 빼앗고 신병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한다. 또한, 강한 스킬과 함께 치명타를 가하거나, 미친 상태에서 양쪽 모두 데스 카운트다운 대결을 하게 만든다. 이용자는 신비의 마제로부터 승리하여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무쌍 전혼석을 획득할 수 있다.

◆디엔소프트, 교과서 업체와 AI 디지털 교과서 만들어 2025년 발행

인공지능(AI) 교육콘텐츠 전문기업인 디엔소프트(대표 김성수)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2023년도 K-클라우드 1단계’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교육SaaS트랙)에서 종합평가 2위를 거두며,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디엔소프트는 현행 초등 영어 교과서를 AI 메타버스 게임으로 배울 수 있는 ‘알공 잉글리시 플래닛’을 개발한 기업으로, GPT 기반의 생성형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는 실제 교과서 발행사와 협업해 2025년도까지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AI 디지털 교과서를 개발할 예정이다.

디엔소프트는 이번 SaaS 개발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앱뿐만 아니라 웹 환경을 통해 메타버스 학습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 기존 서비스의 사용성과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이 개별적인 영어 능력에 따라 말하기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AI 튜터와의 영어대화 시스템을 도입, 영어 교육 현장의 필요를 채워줄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