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간담회는 직원들과 그동안 추진했던 교육 정책성과를 공유하고, 적극 행정에 힘쓴 직원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였다.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적극 행정이 부산교육의 청렴입니다’를 주제로, 하 교육감과 직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부산교육을 위해 한달음에 달려온 지난 1년간의 소회와 성과에 대해 격려하며 함께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국 최초의 학력 증진 전담 기관 부산학력개발원 설립’,△‘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말하기 영어 1.1.1.’,△‘통학로 확보를 위한 담장 허물기, △전국적으로 큰 돌풍을 일으킨‘아침체인지’등 시교육청 주요 정책을 추진한 담당자들이 참석해 그동안의 적극 행정 성과를 함께 공유했다.
하 교육감은 간담회에 앞서 시교육청 소담정(식당)에서 시교육청 MZ세대로 구성된 청백리 서포터즈 10명과 함께 오찬 간담회도 가졌다. 지난 5월 청렴 지킴이로 임명된 이들은‘내가 바라는 본청 근무 환경’에 대한 동료들의 희망 사항을 모아 하 교육감에게 대표로 건의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책임을 다해준 직원 여러분 덕분에 우리 교육청은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훌륭한 정책들을 추진해 나갈 수 있었다 ”며 “ 여기 계신 한 분 한 분의 헌신과 열정이 있어 가능했다. 고맙고 정말 고생 많았다”고 격려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