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야놀자, 여름 휴가철 맞이 ‘해외 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 공개 外

2023-07-03 08:43:16

[IT이슈] 야놀자, 여름 휴가철 맞이 ‘해외 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 공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 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선보인다.

야놀자는 꼼꼼하게 비교하고 신중하게 소비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캠페인을 해외 여행으로 확장하고, ‘배우 신세경과 함께 계산적으로 떠나는 태국 방콕 여행’을 콘셉트로 한 신규 광고를 공개한다"라며 "계산적으로 여행을 즐기는 신세경의 다채로운 모습과 이국적인 풍경으로 ‘야놀자로 똑똑하게 준비하는 합리적인 해외 여행’이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라고 전했다.

야놀자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해외 숙소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7월 한 달간 투숙일 기준 9월까지 적용 가능한 해외 숙소 전용 최대 5%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또한, 아난타라 호텔 방콕을 비롯한 태국 방콕 대표 호텔 30여 개를 최대 32% 할인가로 판매하는 기획전을 마련하고, 투숙일 기준 10월까지 이용할 수 있는 최대 6%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일부 호텔의 경우 3박 이상 예약 시 웰컴 칵테일ㆍ오후 3시 레이트 체크아웃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야놀자만의 독보적인 인벤토리를 활용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내일(4일)부터 7월 말까지 매일 다양한 여행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야놀자드로우'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칼튼 호텔 방콕 수쿰윗 등 국내ㆍ해외 특급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항공 할인권, 리모아 캐리어 등을 증정한다. 야놀자 고객이라면 누구나 매일 1회 응모 가능하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올해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통해 ‘계산적’이라는 의미를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라는 긍정적인 의미로 바꾸며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면서, “엔데믹 후 처음 맞이하는 휴가 시즌인 만큼, 글로벌 여가 플랫폼으로서 국내는 물론 해외 여행도 꼼꼼하고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압도적인 고객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토리위즈,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 론칭

㈜스토리위즈(대표이사 전대진)는 자사 플랫폼 블라이스의 웹소설∙웹툰 감상 서비스 ‘블라이스 셀렉트’를 통해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은 지난해 스토리위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컨텐츠헤라가 공동으로 진행한 ‘미니시리즈 20부작 웹툰 프로토타입 공모전’의 수상작을 포함한 19개 라인업으로, 모두 20부작 내외의 숏폼 웹툰이다. 완결까지 분량이 짧아 다양한 장르를 시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영상화 등 원 소스 멀티 유즈(OSMU)를 추진하는 과정에서도 유리하다는 판단이다.

스토리위즈는 지난 1일 공개된 <13관>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13개의 작품을 순차 공개하며, 이어 2024년 상반기 중 6개의 작품을 추가 공개한다. 파트너사간 진행한 사전공개를 통해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권에서 론칭될 예정이다.

첫 공개작인 <13관>(글 WAN-E, 그림 김기백)은 ‘미니시리즈 20부작 웹툰 프로토타입 공모전’ 스토리 부문 수상작이다. 가상화폐로 대박을 꿈꾸는 백수 청년이 특별한 초대를 받아야 갈 수 있는 극장 13관을 오가며 겪는 기이한 경험을 그린 미스터리 판타지 작품이다. 그림을 담당한 김기백 작가는 <퀸>, <도시괴담>, <손톱>, <구름의 노래> 등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특히 <손톱>은 카카오페이지 약 300만 뷰를 달성한 스릴러물로 일본 웹툰 플래폼 픽코마에 론칭한 바 있다.

◆㈜켐토피아,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참가

ESG 안전보건환경 전문기업 ㈜켐토피아(대표 박상희)가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 전시업체로 참가한다.

올해 40회를 맞이하는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 보건 분야 전문 전시행사로, 오늘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일산 킨텍스 제2 전시장에서 열린다.

켐토피아는 △모바일 TBM 서비스, △현장 안전 모니터링 솔루션 닥터SOS(Dr.SOS), △작업자 보건 모니터링 등 자사의 안전 관리 솔루션을 소개하고, 안전보건환경 전문가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알리고자 이번 전시에 참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