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컴투스홀딩스 MMROPG ‘제노니아’, 게임 편의성 확 높인다 外

2023-06-30 16:51:17

[IT이슈] 컴투스홀딩스 MMROPG ‘제노니아’, 게임 편의성 확 높인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제노니아’가 신규 서버 오픈 등 게임 편의성을 높이는 초반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27일 국내 서비스에 돌입한 제노니아가 출시 4일 만에 신규 월드 ‘에크네’를 오픈하고 총 4개의 서버를 추가한다"라며 "기존 8개 월드, 32개 서버를 총 9개 월드, 36개 서버로 확장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서버 증설에 따라 신규 유저들의 원활한 게임 진입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주말 간 더 많은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커뮤니티에서 열리는 ‘전투 인증 이벤트’에서는 ‘마루족 페어리 10+1 소환권’을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한다.

유저들의 초반 피드백을 기반으로 발빠른 게임성 향상에도 나선다. 먼저 노멀부터 레어 등급 코스튬과 페어리에 ‘공격 속도’, ‘이동 속도’ 효과를 추가해 향상된 속도감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페어리 성장을 위한 재료 수급처도 확대된다. 체력을 보충해주는 '빨간 물약'의 무게를 감소시켜 필드 체류 시간을 높이고, 마나를 회복하는 '파란 물약'의 효율성을 향상해 유저 편의를 도모한다. 프리 시즌으로 진행 중인 ‘침공전’은 보상을 늘려 더 많은 유저들이 대규모 경쟁 콘텐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코스튬/페어리 획득 난이도 완화’, ‘몬스터 HP 노출 방식 개선’, ‘In-game GM 운영 확대’ 등 게임 편의성을 높이는 작업도 이어갈 계획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 美 관계사 코이뮨, 고형암 타깃 IL-18 장착 CAR-CIK 기술에 대한 파이프라인 권리화 확보
세포치료제 전문 바이오 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 298060)의 미국 관계사 코이뮨이 세계 최고의 암센터 중 하나인 미국 뉴욕 맨하탄의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MSK)의 기술인 IL-18을 장착한 CAR-T 세포 기술을 코이뮨이 보유한 SB(Sleeping Beauty) 플랫폼인 CAR-CIK 세포에 적용하는 전용실시권(exclusive license)을 획득했다고, 6월 27일 코이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권리 획득은 지난 3월 23일 MSK가 JCI저널에 발표한 lL-18 장착 DLL3-CAR-T 세포의 소세포폐암 이종이식(Xenograft) 동물모델에서 치료 효능을 확인한 후 진행됐다.

소세포폐암(SCLC)은 고형암으로 폐암의 15%를 차지하고, 그 중 2/3 이상이 전이가 일어나며 화학적 치료 후에도 재발이 높은 공격적인 신경내분비 종양이다. 최근 소세포폐암 세포표면에 특이적으로 발현하는 DLL3(Delta-like Ligand 3)를 표적하는 CAR-T 세포를 활용한 치료 연구가 증가하고 있다.

◆올릭스,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제 ‘OLX304C’ 국가 신약개발과제 선정

​RNA 간섭 기술 기반 혁신신약 기업 올릭스(226950)가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이 주관하는 국가신약개발사업의 ‘후보물질단계 개발부문’ 신규 지원 과제로 선정됐다. 올릭스는 이번 정부 지원금으로 범용성 망막색소변성증(RP, Retinitis Pigmentosa) 치료제 프로그램 ‘OLX304C’의 후보물질 도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OLX304C의 적응증인 RP는 약 80여 개의 유전자 내 3000개 이상의 돌연변이와 연관되어 발병하며, 광수용체와 망막색소상피의 변성으로 인하여 시력이 손상되는 질환을 총칭한다. 전 세계적으로 약 3~4천 명 중 1명꼴로 환자가 발생하며, 우리나라를 비롯해 특히 선진국에서 발병 빈도가 높은 유전성 실명 질환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