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SK매직, 김완성 신임 대표이사 선임 外

2023-06-30 16:38:10

[IT이슈] SK매직, 김완성 신임 대표이사 선임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방가전으로 시작해 생활구독 기업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온 SK매직이 미래 기술 중심의 가전 컴퍼니로 거듭나고자 대표이사를 새롭게 맞이한다. SK매직은 급변하는 사업 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김완성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한다고 30일 밝혔다.

SK매직 관계자는 "김완성 신임 대표이사는 SK주식회사 머티리얼즈에서 BM혁신센터장을 맡았던 밸류업 전문가로, 회사의 M&A 및 조인트벤처(JV) 딜 이후 기업가치를 성장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라며 "이와 함께 SK네트웍스의 글로벌 투자 및 신성장 사업을 주도해 온 정한종 SK매직 기타비상무이사를 CFO로 임명했다"라고 전했다.

SK매직은 앞으로 발 빠른 경영 체계와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R&D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매직은 기존의 렌탈∙가전 중심 전통 비즈니스에서 확장해 제품, 서비스 등 사업 영역 전반에 AI 기술을 적용하는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추진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 사업의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신성장 추진 조직을 확대하는 방식으로 조직 구조도 재편한다는 방침이다.

SK매직 관계자는 “1985년 주방 가전 사업을 시작한 뒤 2016년 SK네트웍스로 편입해 최근 3년 연속 매출 1조원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만들어 온 SK매직이 이제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성장 엔진을 찾을 시기”라며 “제품 및 디자인 개발을 강화함은 물론 AI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탈바꿈하겠다”고 강조했다.

◆쿤텍, '2023년 블록체인 민간분야 집중·확산사업' 주관사 선정

ESG 데이터 전문 기업 쿤텍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2023년 블록체인 민간분야 집중·확산사업'의 주관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쿤텍은 올해 12월까지 블록체인 기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데이터 플랫폼 'PlanESG(플랜이에스지)'를 통해 공급망 관리,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탄소배출량 보고서 작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단일 플랫폼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ESG 분야의 다양한 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KISA의 블록체인 기술 확산 목표에 따라 PlanESG에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하여 ESG 데이터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여, 민간 주도 ESG 선순환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PlanESG는 쿤텍이 자체 개발한 ESG 데이터 플랫폼으로, 중소기업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로 대표되는 비재무적 정보 공개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큐레터, 증권신고서 제출… 코스닥 상장 준비 본격화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시큐레터(대표이사 임차성)가 30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일정에 돌입했다.

시큐레터는 지난해 기술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하며 기술특례상장 요건을 충족했고 29일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총 공모주식수는 1,159,900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는 9,200원~10,6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약 122억원(공모가 상단 기준)을 조달한다. 오는 7월 24일~25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28일과 31일 일반 청약을 받은 뒤 8월 중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임차성 시큐레터 대표는 “사이버 정보 위협은 갈수록 고도화∙지능화되고 있으며 특히 문서, 이미지 등의 비실행 파일을 통한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은 기존 보안 솔루션으로 대처가 어려워 이에 대한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며 ”시큐레터는 리버스 엔지니어링 기술 기반의 정보 보안 솔루션으로 기술적인 경쟁우위를 획득했으며, 상장 이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정보 보안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