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 해경, 지역업체·시민사회 합동 플로깅 캠페인

2023-06-29 11:30:33

(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해양경찰서(서장 정영진)는 6월 28일 ‘제28회 바다의 날’을 맞아 영도 청학부두 일대에서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바다의 날(매년 5월 31일)은 국민들에게 해양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해양 종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국가 기념일로 해경은 매년 바다의 날을 기념하여 수중·연안 정화활동과 대국민 홍보·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연안정화활동은 해양환경 보전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영도구소재 지역업체 SK에너지, 자원봉사자 등과 협업해 해양환경보전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플로깅은 스웨덴어의 plocka upp(이삭을줍다.)+jogging(산책)의 합성어로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을 의미하며, 총 40여명의 인원이 영도 청학부두 일대 부둣길 약1km를 따라 걸으며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부산해경 관계자는 “범국민적 정화활동 및 해양오염예방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깨끗한 부산바다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