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새벽 수확 초당옥수수’ 운영 外

2023-06-27 08:34:52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새벽 수확 초당옥수수’ 운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마트가 ‘새벽 수확 초당옥수수’를 통해 여름철 초신선함을 전달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초당 옥수수는 '초당(超糖)'이라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13~15브릭스(brix)이상의 고당도가 특징이며, 6월에서 7월 사이 한 달 정도만 맛볼 수 있는 여름 제철 농산물이다"라며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거나 생으로 즐기기도 좋아, 찜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더운 여름철 더욱 인기가 좋다. 실제로 22년 롯데마트 초당 옥수수 매출은 전년대비 20% 이상 신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더욱 신선한 초당 옥수수를 선보이기 위해 6월 29일(목)부터 7월 12일(수)까지 2주간 제타플렉스점, 중계점 등 수도권 총 22개점에서 ‘새벽 수확 옥천 초당옥수수’를 판매한다.

옥수수는 신선도가 바로 맛으로 연결될 만큼 선도에 민감한 특성을 갖고 있어 수확 이후 빠르게 매장에 입고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새벽수확 초당옥수수’는 산지에서 새벽 4시경부터 수확을 시작해 당일 오후 3시 이후 매장에서 바로 만날 수 있는 상품으로, 일반 옥수수 대비 유통에 걸리는 시간을 반나절 이상으로 줄여 신선함을 더욱 극대화했다.

기존에는 농가가 직접 산지에서 매장으로 새벽 수확 옥수수 상품을 입고시키는 방식으로 운영했으나, 올해는 좀 더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롯데마트 자체 물류 센터를 활용할 예정이다. 농가는 수확 이후 롯데마트 물류센터로 상품을 전달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일손의 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은 물론, 센터에서는 당일 공급량을 정확한 타임테이블에 맞추어 점포로 이동시킬 수 있기에 안정적인 물량 운영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올해는 특히 수도권 점포 추가 운영이 가능해져 서울역점과 월드타워점까지 포함한 총 22개 점포에서 ‘새벽 수확 초당옥수수’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롯데마트는 ‘새벽 수확 딸기’, ‘새벽 수확 잎채소’ 등 제철에 맞추어 다양한 새벽 수확 농산물을 선보이고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3년 1월부터 6월까지 새벽 수확 전체 상품 누계 매출은 전년대비 10% 이상 신장 추이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초신선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처럼 당일 수확한 제품을 당일 오후 매장에서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은 오프라인만의 강점으로, 롯데마트는 옥수수는 물론 향후 더욱 다양한 극선도 신선 식품을 새벽 수확 상품으로 선보여 차별화된 오프라인 신선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영구 롯데마트 신선부문장은 “새벽 수확 상품 시리즈 운영을 통해 롯데마트의 차별화된 초신선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자 한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새벽 수확 상품을 운영함으로써, 농가의 신선함을 매장에서 고객들이 바로 느낄 수 있도록 관련 품목을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세엠케이 NBA, ’2023 NBA 시즌 애프터 파티’ 성료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가 국내 최초로 진행한 ‘2023 NBA 시즌 애프터 파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3일 저녁 강남 에스제이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된 ‘2023 NBA 시즌 애프터 파티’는 2022~2023 NBA 시즌 종료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실제로 미국 현지에서 NBA 시즌이 끝난 후 팬들이 모여 즐기는 문화에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테마의 파티인만큼, 셀러브리티와 인플루언서, 추첨을 통해 초대장을 받은 NBA 팬들에 한해 참석할 수 있는 프라이빗 파티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NBA 정규 시즌 하이라이트 상영, NBA 중계사 스포티비의 김명정 캐스터와 조현일 해설위원이 함께하는 NBA 파이널 경기 리뷰와 NBA 공식 타임키퍼로 활약 중인 스위스 워치 메이킹 브랜드 ‘티쏘(TISSOT)’를 비롯해 NBA 공식 스폰서인 ‘윌슨’, ‘미켈롭 울트라’, ‘헤네시’ 등이 참여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행사로 NBA 팬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 힙합 레이블 AOMG(솔라빔 레코즈)의 DJ코커, DJ스프레이의 디제잉 공연까지 더해져 현장을 더욱 뜨겁게 달궜다.

◆서울시, 4050 이직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4050 세대를 위한 이직 지원 프로그램 '런앤잡4050'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상공회의소와 협력해 시행하는 런앤잡4050은 이직을 희망하는 중장년 경력자를 대상으로 기업이 원하는 역량강화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취업까지 연계해주는 사업이다.

마케팅, 재무·회계, 영업·유통, 신사업기획, 인사·조직 총 5개 분야로 나눠 차례로 참여자를 모집·선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