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교동전 4종과 막걸리 매출, 전주 대비 108%, 45% 증가" 外

2023-06-26 08:37:23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교동전 4종과 막걸리 매출, 전주 대비 108%, 45% 증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비 오는 날엔 부침개에 막걸리’란 공식이 이마트24에도 그대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비가 연일 내렸던 이달 8일(목)부터 14일(수)까지 중부 지역의 매출 데이터를 확인해 본 결과, ‘교동전’ 4종과 막걸리 매출이 전주 대비 각 108%,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 올 때 생각나는 막걸리에 부침개를 이마트24에서 한 번에 구매 할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교동전은 이마트24가 지난 4월 판매를 시작한 이색 먹거리다"라며 "최초 ‘교동오징어해물파전’과 ‘교동오징어김치전’ 판매를 시작한 후,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지난달부터 ‘교동치즈닭갈비전’과 ‘교동깍두기전’을 추가, 총 4종의 교동전 시리즈를 판매 중이다"라고 전했다.

부침개로 유명한 교동전의 브랜드를 활용한 이 상품은 기존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완전 조리된 냉장 부침개를 렌지업만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이달 1일(목)부터 22일(목)까지 이마트24가 판매한 교동전 4종의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를 상권별로 독신주택가가 37%로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으며, 일반주택가(32%), 오피스가(19%)가 뒤를 이었다. 간편하게 부침개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홈술족과 파라솔족의 호응으로 주거, 오피스 지역 매출 비중이 높게 나타난 것.
이마트24는 부침개와 막걸리를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되는 장마시즌을 앞두고 이달 말까지 행사카드(KB국민/우리)로 교동전 2개 구매 시 5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등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다음달에도 교동전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행사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한 뒤 모바일앱 내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재료를 준비하고 부쳐야 하는 과정 없이도 간편하게 부침개를 즐길 수 있는 교동전이 꾸준한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특히 비 오는 날에는 막걸리와 함께 판매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대로 이마트24 간편식품 MD는 “부침개를 한두 장만 먹고 싶지만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부쳐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포기했던 고객들로부터 렌지업만으로도 맛있는 부침개를 즐길 수 있는 이마트24의 교동전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간편식품을 지속 선보여 전국 이마트24 매장이 맛집 편집숍으로 거듭남은 물론 고객 만족과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듀이트리, 아우라M과 함께한 ‘AC 컨트롤 딥 그린 라인 마켓’ 성황리 종료

‘듀이트리’가 11만 구독자를 보유한 맨즈 뷰티 크리에이터 아우라M과 함께한 ‘아우라 넘치는 듀이트리 마켓’이 진행 12분만에 일부 품목 조기 소진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듀이트리가 아우라M과 진행한 이번 마켓은 아우라M이 3년 간 연말 결산 추천템으로 소개한 ‘AC 컨트롤 EX 딥 마스크’와 제품 개발 품평부터 함께한 ‘AC 컨트롤 EX 딥 흔적 진정 마스크’를 포함한 AC 컨트롤 딥 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최대 67% 할인과 함께 다양한 추가 증정 및 이벤트를 구성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마켓 오픈 5분여만에 선착순 100명 폼클렌저 증정 이벤트가 마감되었으며,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5종 풀케어 세트’도 12분만에 완판되어 추가 제품을 긴급 확보해 마켓 종료일까지 제공했다.

듀이트리의 ‘AC 컨트롤 딥 그린 라인’은 독자 성분인 시카민트™로 진정 케어에 특화된 스킨케어 라인으로, 피부의 *열 오른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어 뜨거운 여름철에 적합한 진정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팟, 클렌저, EX 딥 마스크 제외)

◆호우특보 확대…중대본 1단계 가동·위기경보 '주의'

지난 25일 제주와 남부지방에서 시작된 호우특보가 26일 새벽 충남과 전북까지 확대됨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호우 대처를 위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를 26일 오전 3시부로 가동하고,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중대본은 호우로 인한 관계기관에 인명피해 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해안가, 하천, 산간 계곡, 산사태 우려지역 등을 중심으로 철저한 사전통제와 대피 계도를 지시했다.

지역주민이나 방문객이 위험지역에 고립되지 않도록 재난 예·경보체계를 신속히 가동하고, 위험시에는 긴급대피를 실시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반지하주택, 지하주차장 등 지하공간 내 침수 발생 시에는 신속히 대피하도록 하고 장애인가구, 홀몸어르신 등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민관이 협력해 대피를 지원할 것을 지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