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한정판 산리오캐릭터즈 기내용 캐리어 단독 출시 外

2023-06-22 16:12:43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한정판 산리오캐릭터즈 기내용 캐리어 단독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끝판왕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에서만 단독으로 출시하는 ‘시나모롤 기내용 캐리어’ 2종(핑크, 블루)은 오는 28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25,000개 한정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기내 반입이 가능한 18인치 사이즈의 중형 캐리어를 특별 기획 상품으로 선보인다"라며 "높이 45cm(손잡이 포함 88cm), 너비 40cm의 넉넉한 크기로 1박 2일 분량의 짐을 충분히 담을 수 있어 여름휴가시즌에 높은 인기가 예상되는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시나모롤 기내용 캐리어 2종은 59,000원이며, SK텔레콤 멤버십 우주패스를 적용할 경우 30% 할인된 가격(41,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캐리어 안에는 1만원 상당의 베스트 셀러 과자류(빈츠, 제크, 롯데샌드, 빠다코코넛 등)을 담아 여행이나 야외활동 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빼빼로데이부터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기념일을 맞아 다채로운 디자인의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를 선보여왔으며, 현재까지 누적 매출은 80억원에 달한다.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는 매 출시 때마다 품귀현상을 보이며 세븐일레븐의 시그니쳐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발렌타인데이에는 준비한 물량 10만 여 개의 캐리어가 조기 완판 되어 추가물량을 긴급 공수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신학기를 맞아 선보인 시나모롤 트롤리 캐리어가 초등학교나 유치원 입학선물로 입소문을 타며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2배가 넘는 가격에 거래되기도 했다.
10대부터 30대까지 폭넓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시간이 지날수록 매출 또한 승승장구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지난 발렌타이데이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매출은 빼빼로데이에 비해 무려 350% 이상 증가했으며, 화이트데이에는 발렌타인데이 대비 150% 가량 늘었다.

상품을 기획한 장채윤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 담당 MD는 “최근 유통업계에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이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일상생활에 활용하기 쉬운 굿즈 형태의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시나모롤 기내용 캐리어는 한 눈에 마음을 뺏길 만큼 귀여운 디자인은 물론이며 다가오는 여름휴가에 여행용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내구성이 우수한 상품으로 높은 인기를 예상한다”고 말했다.

◆팜스코, ‘하이포크 동물복지’ 돼지고기 론칭

축산 업계를 선도하는 ㈜팜스코는 자사의 돈육브랜드 ‘하이포크 동물복지’ 를 론칭하고 롯데마트에 입점했다고 22일 밝혔다.

팜스코의 동물복지 판매 확대 계획은 기업에게 지속적으로 요구되는 ESG 경영을 실천하여 지속가능한 축산 환경 생태계를 구축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안전하고 품질 좋은 축산 식품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팜스코는 2023년 5월 현재 4개의 동물복지 농장 인증 및 도축장 지정을 완료함으로 월 8,500두 동물복지 돼지고기 생산 역량을 갖췄다. 또한 상반기 중으로 동물복지 농장을 4개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팜스코는 동물복지 돈육 시장의 약 70% 수준으로 점유율을 확대할 전망이다.
식품 안전 확보를 위해 시장 내 단일 최대 규모의 동물복지 사육기반과 자체 동물복지 도축장을 구축하고, 모든 고객에게 균일하고 우수한 맛과 품질을 갖춘 동물복지 인증 돈육을 제공함으로써 축산 시장 선두 자리를 굳건히 하겠다는 포부다.

◆서귀포시, 새로운 소득작물 '호라산 밀' 첫 수확

서귀포시는 새로운 소득작물 '호라산 밀'의 수확이 한창이라고 22일 밝혔다.

매년 과잉 생산되는 월동채소를 대체할 작물 가운데 하나인 호라산 밀은 지난해 11월 중순 파종해 이달 중순부터 대정읍, 안덕면 등지에서 본격적인 수확을 시작했다.

지난해 23 농가가 호라산 밀 생산자 협의회를 구성해 143㏊ 규모의 호라산 밀을 파종했으며, 올해 수확은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