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SK매직, 먹는물 국제숙련도 평가서 5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 선정 外

2023-06-22 14:30:01

[IT이슈] SK매직, 먹는물 국제숙련도 평가서 5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 선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 환경분석센터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는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5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Laboratory of Excellence)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SK매직 관계자는 "국제숙련도시험은 세계적인 숙련도시험 운영기관인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s)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국제 공인 평가 프로그램으로 이번 시험에 전 세계 약 200여 개 분석기관이 참여해 분석 데이터의 신뢰성과 정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라고 전했다.
SK매직 환경분석센터는 이번 평가에 먹는물 분야에 참가해 중금속류 5종, 음이온류 4종, 유기화합물 5종, 일반 항목 3종 등 총 17개 평가 항목 모두 최고 등급인 ‘만족(Satisfactory)’ 판정을 받으며 먹는물

수질검사에 대한 세계 최고 수준의 측정 및 분석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수질 및 공기질 등 환경전문 기술연구소인 환경분석센터는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지정한 ‘먹는물 수질검사 공인기관’으로 지난 2019년, 생산 핵심기지 화성공장에 처음 문을 열었다. 먹는물, 먹는샘물, 지하수, 상수원수 등 수질 검사에 대한 공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고객 토털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수질 분석과 환경 유해물질 분석은 물론 위생 관련 각종 기술, 제품개발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국내를 넘어 국제 무대에서도 인정받았다.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정수기에서 출수된 물로 국내 최초로 ‘스스로 직수 정수기’가 최고 등급인 ‘3스타(★★★)’로 ‘최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해 세계 최고 수준의 물 맛을 인정 받았다. 함께 출품한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와 ‘올인원 직수 정수기’의 물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2스타(★★)’등급을 획득하는 등 SK매직 대표 정수기 3종 모두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물 맛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쾌거를 거뒀다.
SK매직 환경분석센터 관계자는 “고객이 믿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깨끗함과 신선함은 기본, 보다 건강하고 맛있는 물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정수기’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시워크의 모바일 멘탈케어 서비스 ‘마인드키’, 누적 재생 수 2천만 회 돌파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운영하는 모바일 멘탈케어 서비스 ‘마인드키(mindkey)’가 누적 재생 수 2천만 회를 돌파했다.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재생 수 5백만 회를 기록하며 오디오 플랫폼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데 이어, 마인드키의 주요 기능에 호응이 더해지며 누적 재생 수는 2천만 회를 넘어섰다.

마인드키는 캐시워크 사용자의 일상 속 정신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명상, ASMR, 이야기 등 고품질의 음원 콘텐츠를 제공한다. 올해 초 리뉴얼을 거치며 음원 다양성 확보에 주력, 현재 1,300여 개의 오디오 콘텐츠를 확보했다.

단기간 괄목할 만한 재생 수를 기록한 요인으로는 ‘크리에이터 사운드’ 기능이 주효했다. 사용자들은 취향에 맞는 음원 전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청취 가능하며, 이외에도 산책, 운동, 수면 등 희망하는 상황에 적합한 음원을 선택할 수 있어 정신건강관리 뿐 아니라 취향을 소비하는 사용자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시큐센, 일반 청약 경쟁률 1931.65대1...증거금 1.4조원으로 ‘흥행 대박’
콤텍시스템(031820, 대표 권창완) 자회사 시큐센(232830)은 20~21일에 진행한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 1931.65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시큐센의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 건수는 총 170,189건이며, 증거금은 약 1.4조원으로 집계됐다. 23일 증거금 납입과 환불과정을 거쳐 오는 29일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이며, 상장 후 시가총액은 345억원이다.

앞서 시큐센은 14~15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통해 최종 공모가를 희망가격(2000~2400원) 상단을 초과한 3,000원에 확정했다. 총 1,865개 기관이 참여해 1800.86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수요예측, 일반청약에서 연이은 흥행으로 상장 당일 공모가의 최대 4배까지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