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번개장터, BGF리테일과 손잡고 ‘CU알뜰택배’ 서비스 도입 外

2023-06-21 14:29:48

[IT이슈] 번개장터, BGF리테일과 손잡고 ‘CU알뜰택배’ 서비스 도입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최재화)가 BGF리테일와 손잡고 중고 거래 플랫폼 최초 ‘CU알뜰택배’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CU알뜰택배’는 CU의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한 편의점 택배 서비스로 발송 고객이 CU 편의점에서 접수한 택배를 지정한 CU 편의점에서 수령 고객이 찾아갈 수 있다"라며 "서비스 이용료는 일반 택배비의 절반 수준인 1,800원부터 시작하며, 최대 5kg 이하 소형 제품을 취급한다"라고 전했다.
’CU알뜰택배’ 서비스 도입으로 이용자들은 번개장터 앱 배송 탭에서 해당 서비스 신청 후 원하는 CU 편의점을 방문해 간편하게 택배를 접수할 수 있다. 이밖에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 기본 정보를 비롯해 운송장번호가 번개장터 앱 내 자동 연동되며, 배송 현황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확대했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이번 CU알뜰택배 도입을 통해 전국 3만여 편의점 배송 물류망을 확보하게 됐다”며 “앱 내에서 택배 예약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시키는 등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보다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택배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우다, 청년 의사 지원하는 ‘청년닥터’ 100건 돌파

의료금융 스타트업 모우다(대표 전지선)는 청년 의사 대상 비대면 간편 대출 ‘청년닥터’가 100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모우다는 병의원과 의사 대상 금융 서비스에 특화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온투업체)다.
‘청년닥터’는 공중보건의사, 군의관, 인턴, 레지던트 등 젊은 봉직 의사에게 최대 1억 원까지 대출하는 개인 신용대출 상품이다. 모우다는 수련과정이나 군복무 등으로 30대 중반까지 장기간 비교적 낮은 소득 구간을 지나는 의사의 생애 소득 주기 특성에 착안하여 지난해 2월 해당 상품을 출시했다. 출시 후 약 1년 4개월 만에 총 100건의 연계 대출-투자를 모집하며 약 4,600여 건의 투자 건수를 기록했다.

모우다 관계자는 “청년닥터 1호 출시 이후 대출의 간편성과 투자의 안정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해왔다”고 100건 돌파의 소회를 밝혔다. 청년닥터는 대출 신청부터 계약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모우다 의사 신용평가 시스템인 MC-Score에 따라 금리와 대출한도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자체 신용평가 시스템 도입 이래 청년닥터 상품의 연체율은 줄곧 0%다. 지난 3월 말에는 롯데손해보험과 손잡고 ‘청년닥터:safe’ 안심보험 서비스를 출시하여 청년닥터 이용자와 투자자 양측을 위한 추가 안전장치 또한 마련했다.

◆5070 시니어 친구매칭앱 '시놀' 로맨스스캠·악성유저 5중 차단 "AI 여성안심 기술 도입"

시니어놀이터 '시놀'(대표 김민지)은 새로운 인연을 찾고 있는 시니어들에게 안전하고 인증된 여사친·남사친을 매칭해 주기 위해 그물망처럼 촘촘한 5중 AI 여성안심기술 '시놀안심지킴이'를 개발, 액티브시니어 전용 데이팅·모임 앱 '시놀'에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인공지능 '시놀안심지킴이'는 여성사용자가 안심하고 데이트와 모임을 즐길 수 있도록 자체개발한 최첨단 첨단 보안기술로, 허위·악성 유저를 차단하는 첨단 얼굴인증, 키워드 필터링, 24시간 모니터링, 신고·차단, 행동분석 등 실시간 사용자 패턴을 입체적으로 적용한게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