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메가박스 ‘존 크랑코’ 발레 3부작 기획전 상영 및 '오네긴' GV 개최 外

2023-06-19 16:03:19

[IT이슈] 메가박스 ‘존 크랑코’ 발레 3부작 기획전 상영 및 '오네긴' GV 개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가박스(대표 홍정인)의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가 세계적인 발레 안무가 ‘존 크랑코’ 서거 50주년을 맞아 그의 3대 걸작 '오네긴(ONEGIN)', '로미오와 줄리엣(ROMEO AND JULIET)', '말괄량이 길들이기(THE TAMING OF THE SHREW)'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존 크랑코는 20세기 드라마 발레의 완성자로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을 오늘날의 세계적인 수준으로 만든 안무가이다"라며 "정해진 형식과 질서를 중시하던 19세기 고전 발레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독특한 안무 스타일을 구축해 낸 존 크랑코의 안무는 한 편의 연극을 보는 듯한 대담하고 드라마틱한 전개와 스토리, 섬세한 감정 묘사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1961년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의 감독으로 임명된 그는 발레단을 위해 무용 교육, 다양한 레퍼토리 생성, 근무 환경 개선 등 선구적인 작업을 진행해 슈투트가르트의 발레 전성기를 만들어 냈다.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은 국내 국립발레단 강수진 단장이 19세에 최연소 무용수로 입단한 발레단으로 유명하며 독일 최초이자 세계에서 손꼽히는 발레단이다.

자유로운 남자 오네긴과 순진한 타티아나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인 '오네긴'은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을 상징하는 20세기 최고의 드라마 발레로 극적인 서사와 발레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준다. 1965년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이 세계 초연한 이후, 영국 로열발레단, 아메리칸발레시어터, 볼쇼이 발레단, 라스칼라 발레단 등 세계적인 발레단의 주요 레퍼토리로 자리를 잡았다. '오네긴'은 오는 7월 1일까지 상영한다.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9일까지 상영하는 '로미오와 줄리엣'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초기 희극을 각색한 발레 작품으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슈투트가르트 발레단만이 공연의 독점권을 갖고 있다. 이탈리아 베로나의 아름다움을 재현한 무대로 세르게이 프로코피예프의 드라마틱한 음악과 어우러지는 완벽한 안무는 60여 년 동안 전 세계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발랄한 분위기의 '말괄량이 길들이기'는 존 크랑코가 가장 극적으로 원작을 재구성한 작품으로 국제 발레 레퍼토리에서 몇 안 되는 희극발레다. 20세기 최고의 코미디 발레로 꼽히는 이 공연의 말괄량이 캐서리나는 스페인 출신의 발레단 간판스타 엘리사 바네데스가, 페트루치오는 슈투트가르트 발레에서 20년 동안 주역 발레리노로 활동 중인 제이슨 레일리가 맡았다. '말괄량이 길들이기'는 오는 9월 11일부터 9월 23일까지 상영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드라마 발레의 거장 존 크랑코가 서거한 50주년을 맞아 그를 회고하는 기획전을 준비했다. 틀에서 벗어나 사람들의 이야기와 내면에 집중했던 그의 작품을 소개하며 그의 팬뿐만 아니라 발레를 처음 접하신 분들도 영화관에서 쉽고 편안하게 작품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산돌구름· 한국저작권위원회 '공유저작물 창작 공모전' 진행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산돌(공동 대표이사 석금호, 윤영호)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저작권위원회 주관의 '제15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을 자사의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과 함께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유저작물은 저작권자가 부여한 일정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허락표시 저작물, 저작권자가 국가에 저작재산권을 기증한 기증저작물, 저작권 보호기간이 만료된 만료저작물,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이 보유한 공공저작물 등이다.

19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공유저작물을 활용한 콘텐츠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폰트를 이용한 콘텐츠 제작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채팅앱 테마와 영상 자막용 템플릿 두 가지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드롱기, 아아(아이스 아메리카노)의 민족 위한 ‘아이스 홈카페’ 프로모션 진행
드롱기(De'Longhi)가 올 여름 집에서 시원하게 아이스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아이스 홈카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드롱기의 아이스 홈카페 프로모션은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라는 신조어가 일상화될 만큼 겨울에도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무더위가 예상된 올 여름 ‘더.죽.아(더워 죽기 전에 아이스 커피)’를 선사하고자 기획되었다. 실제 한 커피 프랜차이즈의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아아’의 민족이라고 할 만큼 올해 1월 중에도 아메리카노 판매량 중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 비중이 55%의 높은 판매량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6월 15일부터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전자동 커피머신 ‘마그니피카 에보 라떼(KRECAM290.81.TB)’를 비롯해 행사 대상 커피머신 구매 시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사은품으로 드롱기에서 여름 특별 한정판으로 개발한 원두인 ‘위켄드 블렌드(Weekend Blend)’를 추가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