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아름다운가게’에 3천만원규모 임직원기부물품 및 기부금 전달 外

2023-06-16 17:24:53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아름다운가게’에 3천만원규모 임직원기부물품 및 기부금 전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는 16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위해 ‘아름다운가게’에 3천만원 규모의 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했다.

공영홈쇼핑과 아름다운가게가 공동으로 기획한 ‘아름다운 하루’ 행사는 홀몸어르신, 조손가정과 저소득가구 등 취약계층을 돕고, 나눔과 상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앞서 공영홈쇼핑은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지역사회와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ESG물품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임직원 기부물품 450여점과 주방용품, 생활필수품 등을 포함한 직매입상품 269박스(2,273점)를 추가하여 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라며 "이날 특별판매전으로 진행된 ‘아름다운 하루’에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판매봉사에 참여했고 판매된 금액은 전액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했다"라고 전했다.

별도로 공영홈쇼핑은 질병, 빈곤, 고독 등 위기취약계층에게 생필품을 제공하는 ‘나눔보따리’ 캠페인에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는 “공영홈쇼핑 임직원들이 물품기부와 판매봉사활동까지 실천을 이어감으로써 환경문제와 지역사회에 대한 인식을 체득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며 “공영홈쇼핑의 나눔이 폭염과 긴 장마가 예상되는 혹서기를 대비하는 기후위기 취약계층의 열악한 생활환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욘드 더 스토리, 예약판매 하루 만에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오피셜 북 <비욘드 더 스토리(BEYOND THE STORY : 10-YEAR RECORD OF BTS)>가 예약판매 시작 하루 만인 16일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비욘드 더 스토리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을 맞아 빅히트 뮤직이 펴내는 최초의 공식 도서다. 이들이 '21세기 팝 아이콘'이 되기까지의 노력과 고민, 성장의 과정뿐 아니라 K-팝의 변화와 발전도 다루고 있는 이 책은 방탄소년단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아미 데이(공식 팬덤명 발표일)로 불리는 내달 9일 정식 출간된다.

다년간의 심층 취재를 통해 팀의 발자취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각도로 조명할 뿐 아니라 미공개 사진과 역대 앨범 정보, 영상 및 음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330개 이상의 QR 코드 등을 엮어 풍성하게 구성했다. 오리지널 에디션인 한국어판을 토대로 총 23개 언어로 번역 출간된다.

◆평창군, 산양삼 특구 활성화 융복합 지원센터 건립 추진

강원 평창군이 산양삼 특구 활성화를 위한 융복합 지원센터를 건립한다.
총사업비 98억원을 투입하는 지원센터는 지하 1층 지상 2층의 전체면적 1천935㎡ 규모다.

2024년 준공이 목표다.

평창군은 지원센터를 건립하면 중부권 산양삼의 주산지로서 산양삼 산업 육성의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