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우유 보관법 퀴즈 이벤트 진행 外

2023-06-16 08:20:31

[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우유 보관법 퀴즈 이벤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은 오는 21일까지 여름철 우유와 유제품의 올바른 보관법을 알리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이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온도에 민감한 신선식품인 우유와 유제품 관련 유용한 팁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정답을 댓글로 다는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실온 보관이 가능한 맛있는 우유 GT 멸균 제품을 한 박스씩 증정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폭염에 대비해 우유를 보다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유익한 유익한 ‘꿀팁’을 전달하는 등 소비자 소통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남양유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한 패키지 개선을 이어나가고 있다.

남양유업은 지난 5월 대표 브랜드 ‘맛있는 우유 GT(900ml, 500ml)’ 제품에 노치(Notch) 표기를 적용하여 시각장애인의 알 권리 확대에 나섰다. 파손이나 내용물 변질 우려로 점자를 찍어내기 어려운 우유팩의 특성을 감안해 도입된 노치 표기는 패키지 상단 한쪽을 반원형으로 도려내 시각장애인이 손으로 만져 식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흰 우유 제품에 U자 형태의 새김을 넣는 노치 방식은 해외에서 이미 시행 중인 표기법으로, 시각장애인이 우유팩과 동일한 형태로 판매되는 가공유, 술, 세제 등과 혼동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카페인이나 알코올, 세제를 섭취를 할 경우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어린 시각장애인 소비자도 손끝으로 만져보면 쉽게 구별 가능하다.

남양유업은 ‘맛있는 우유 GT’, ‘맛있는 우유 GT 고소한 저지방’ 900ml와 500ml를 시작으로 동일 용량 라인업 전체에 노치 표기를 적용할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 및 ‘투썸하트 선물하기 프로모션’ 진행

투썸플레이스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6월 16일(금)부터 감성 피크닉 아이템을 증정하는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진행되는 스탬프 적립 행사로, 투썸플레이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투썸하트 멤버십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는 △우리 팥 빙수 △베리 크럼블 케이크 빙수 △애플 망고 케이크 빙수 등 여름 시즌 빙수 메뉴 구매 시 적립되는 스페셜 스탬프 1개를 포함, 총 10개의 스탬프를 완성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투썸 피크닉 테이블&바스켓’을 증정한다. 일반 스탬프는 제조 음료 한 잔당 한 개씩 제공되며, 스탬프는 6월 16일(금)부터 7월 6일(목)까지 이벤트 대상 메뉴를 구매하고 투썸하트 앱에서 ‘하트’를 적립하면 자동으로 지급된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준비한 ‘투썸 피크닉 테이블&바스켓’은 여름 휴가철 감성 아이템 바스켓과 접이식 테이블로 구성된 제품으로, 청량한 블루그린 컬러로 선보인다. 트렌디한 마블 패턴이 돋보이는 피크닉 테이블은 다리를 접으면 바스켓 덮개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실용성을 높였고, 넉넉한 크기의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바스켓 또한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납작하게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다.

증정품은 썸머 스탬프 10개 완성 시 예약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받은 후에 7월 9일(일)까지 투썸하트 앱에서 수령 예약이 가능하다. 증정품 수령 기간은 7월 16일(일)까지로, 앱을 통해 수령 일자와 매장을 사전에 지정할 수 있다.

◆'BTS 페스타' 여의도 불꽃놀이 30만 인파 몰릴 듯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는 17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BTS) 10주년 페스타(FESTA)' 행사에 30만명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한다고 16일 밝혔다.

영등포경찰서는 16일 현장점검을 통해 교통 통제, 인파 관리 등 안전대책을 논의하고 서울시 주관부서와 함께 무대 설치 현황, 비상로 확보 등 행사장 전반을 점검한다.

주변 도로 정체를 최소화하고자 차량 소통 대책도 마련할 계획이다. 경찰은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동로 마포대교 남단∼63빌딩 앞을 전면 통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