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쇼핑, NH농협은행∙하나은행과 ESG 핵심사업 위한 공동 협약 체결 外

2023-06-16 07:52:29

[생활경제 이슈] 롯데쇼핑, NH농협은행∙하나은행과 ESG 핵심사업 위한 공동 협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쇼핑은 16일, NH농협은행∙하나은행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핵심사업 육성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되며, 이연호 NH농협은행 부행장, 전우홍 하나은행 부행장, 장호주 롯데 유통군HQ 재무혁신본부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파트너사와의 상생, 탄소중립 로드맵 실행 등 ESG 핵심사업의 투자금 확보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롯데쇼핑은 5년간 1조원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쇼핑은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먼저, 경기침체에 따라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 파트너사들을 지원할 예정으로, 파트너사들에게 상품대금을 조기지급하고 동반성장펀드 조성을 통해 대출을 지원하는 등 협력사와의 상생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LED 조명 및 절약형 냉난방기 설치 등을 통한 에너지 효율 개선과 함께 태양광 자가 발전 도입을 확대해, 롯데그룹이 추진하는 탄소중립 로드맵에 따라 ‘2040 탄소중립 달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안정적인 투자 재원을 확보한 만큼 롯데쇼핑에 대한 시장의 신뢰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농협은행∙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은 롯데쇼핑과 함께 ESG 핵심사업 육성을 지원하고자 체결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금융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장호주 롯데 유통군HQ 재무혁신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안정적인 투자재원을 확보해 롯데쇼핑이 추진하는 ESG 핵심사업을 속도감 있게 진행하게 되었다.”며, “롯데쇼핑은 유통시장 환경과 ESG 금융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해, ESG 경영 활동에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쇼핑은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하여 ESG 경영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1년 ESG 위원회를 신설해 ESG 경영 원년을 선포했으며, 지난해에는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평가하는 ESG 통합 평가에서 5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소진공,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최대 50% 지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15일(목) ㈜맥키스컴퍼니(대표이사 김규식)와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홍보 문구를 담은 이제우린 보조상표 후원식을 소진공에서 진행했다.

맥키스컴퍼니는 지역 소주인 ‘이제우린’ 20만병에 고용보험료 지원 내용 문구를 삽입하여 6월 중순부터 유통 중이다.

이를 통해 대전·충청권역 소상공인들이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하여, 폐업 시 실업급여를 통해 생활안정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편입 촉진과 폐업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재기를 위해 자영업자 고용보험료를 올해 25,000여 명에게 지원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업하여 지원시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서울시 문화상' 후보자 추천 접수

서울시는 '제72회 서울시 문화상' 후보자를 19일부터 7월28일까지 추천받는다.

학술, 문학, 미술, 국악, 서양음악, 무용, 연극, 대중예술, 문화산업, 문화재, 관광, 체육, 독서문화, 문화예술후원 총 14개 분야별로 서울의 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한 시민 또는 단체를 시상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