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LF 버추얼 모델 ‘나온’이 제안하는 여름 패션 트렌드는? 外

2023-06-15 21:18:39

[생활경제 이슈] LF 버추얼 모델 ‘나온’이 제안하는 여름 패션 트렌드는?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LF의 버추얼모델 ‘나온’이 올 여름 패션 트렌드를 제안하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

LF 관계자는 "‘나온’이 제안하는 올 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는 ▲바비코어 ▲블록코어 ▲시티 바캉스 ▲테니스로, LF의 신명품 브랜드 ‘빠투(PATOU)’,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페이드클럽서울’과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 등 4개 브랜드와 협업한 트렌드 큐레이팅 콘텐츠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바비코어(Barbiecore)’는 인형 ‘바비’ 이미지를 따라한 코드로, 선명한 핑크 컬러에 1980년대가 투영된 레트로한 페미닌 스타일이다. LF가 올해 3월 새롭게 전개하기 시작한 신명품 ‘빠투’ 역시 바비코어의 중심인 핑크 컬러를 활용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핑크 컬러 반팔 티셔츠, 가디건 등 주요 품목 매출이 현재 타 컬러 대비 최대 2배 이상의 판매율로 팔리고 있다. LF몰이 지난 5월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바비코어’ 열풍 영향으로 LF몰 내 ‘핑크’ 검색량 또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늘었다.

‘블록코어(Blokecore)*는 축구, 야구, 농구 등 스포츠 유니폼 스타일의 의류를 일상복으로 활용하는 패션을 뜻한다. LF의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탄생한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페이드클럽서울’은 축구 유니폼을 모티브로 한 풋볼 티셔츠와 트랙 팬츠를 지난 2월 말 출시했는데, 최근 5월 한 달 판매량이 출시 초기 한 달 대비 약 500% 급증하는 등 고객 호응이 뜨겁다. ‘나온’은 이번 화보에서 신제품 ‘풋볼 저지 티셔츠’를 착용한 블록코어룩을 선보였다.

도심과 휴양지에서 두루 입을 수 있는 ‘시티 바캉스룩’이 휴가 시즌을 앞두고 인기를 끌면서, LF의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가 지난 달 출시한 스윔웨어 컬렉션도 주목받고 있다. 일상복과 수영복의 경계를 허무는 ‘원 마일 웨어’* 스타일의 바캉스룩이 올 여름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카라 디자인의 스윔수트, 커버업 스커트 등의 제품이 출시됐다. 스윔웨어 컬렉션 출시 이후 커버업 가디건, 숏팬츠, 슬리브리스 등 시티 바캉스룩 연관 아이템은 5월 한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00% 급증했다. ‘나온’은 이번 화보에서 23 S/S 스윔웨어를 일상복처럼 착용한 시티 바캉스룩을 선보였다.

또한 계속되는 ‘테니스’ 열풍으로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와 함께한 테니스룩 화보도 공개됐다. ‘나온’은 폴로 스타일의 탱크탑 티셔츠와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플레어 스커트를 셋업으로 매치한 트렌디한 테니스룩을 선보였다.

◆문화전당 하늘마당, 지난달 4만8000여명 이용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이 인생사진 찍기 좋은 소풍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 하늘마당이 젊은이들 사이에 각종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휴식공간이자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로 입소문이 나면서 지난달 4만8000여명이 찾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엔 이른 더위와 함께 잔디밭에서 자유롭고 시원한 낭만을 즐기려는 방문객이 급증, 밤 8시쯤엔 잔디밭이 돗자리로 가득 차는 상황이다.

◆강원교육청, 산림세계엑스포 학생 참여 전폭 지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9월부터 열리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에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교통, 입장료, 간식비 등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도 교육청은 올 상반기 수요 조사로 초중고 98곳의 학생 1만여명에게 지원한 예산 3억원을 확보했고, 내달 추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한국자산관리공사 강원지역본부도 이날 산림엑스포 입장권 1천500매를 도 교육청에 기부해 학생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