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잡코리아, 임직원 참여 ‘한강공원 플로깅 행사’ 진행 外

2023-06-15 19:18:22

[IT이슈] 잡코리아, 임직원 참여 ‘한강공원 플로깅 행사’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지난 8일 환경보호를 위한 공익활동 목적으로 플로깅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로깅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plocka upp)와 영단어 '조깅'의 합성어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플로깅 행사에는 잡코리아 임직원 총 60여명이 참가해 반포 한강공원 일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라고 전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잡코리아 플로깅 행사는 환경의 달을 기념하여 일상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습관을 갖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각각 팀을 이뤄 공원·산책로·주차장 등 장소 제한 없이 다양한 곳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환경보호를 위해 기여할 수 있어서 기뻤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지난해 9월부터 ‘친환경 캠페인’을 시행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전 직원 텀블러 사용 의무화, 일회용품 없는 사내 카페 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한세예스24홀딩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한세예스24홀딩스(대표 김동녕, 김석환)가 ESG경영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UN의 세계 최대의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다. 2000년 미국 뉴욕 UN 본부에서 국제협약을 통해 공식 발족한 이후 전 세계 160여 개국 2만여 개 기업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회원사들은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제공하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개 분야의 10대 원칙을 준수해 기업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삼성, 현대, SK 등을 포함해 약 300여개 기업이 가입해 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으로 대외적으로 ESG경영 강화를 선포한 한세예스24홀딩스는 유엔글로벌콤팩트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ESG전략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매년 ESG우수기업을 소개하는 코리아 리더스 서밋 행사를 비롯해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주도하는 다양한 세미나 및 워크숍에도 참여한다.

◆피플펀드, 2022년 연차보고서 발간

기술금융사 피플펀드(대표이사 김대윤)가 2022년 사업 성과 및 회사 운영 현황을 담은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 2022년 연차보고서 원문은 피플펀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플펀드는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창립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인 4,000억원 이상의 신규 대출을 취급하며, 개인신용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업계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그러나, 작년 하반기부터 급속히 악화된 금융시장과 신용경색 여파로 대출을 위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으며 직접 취급하는 대출 규모를 축소하는 한편,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빠르게 모색하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피플펀드는 창립 이후 지난 8년간 투자해 온 AI신용평가 및 리스크 관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3가지 신사업을 런칭하고 빠른 속도로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3가지 신사업 분야는 국내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한 ▲AI리스크 관리 솔루션 사업, 중저신용 금융소비자를 위한 ▲AI대출비교플랫폼 및 ▲AI신용관리앱이다. 각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진행 상황은 본 연차보고서를 통해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