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알타바 그룹(대표 구준회)이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월즈오브유(Worlds of You)’의 첫 랜드(LAND) 세일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알타바그룹의 월즈오브유는 웹 3.0 및 NFT 기술을 활용한 소셜 커머스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현실세계의 소비자와 메타버스를 원활하게 연결하는 옴니 플랫폼 체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메타버스의 이용자들이 글로벌 명품 브랜드 체험, 패션 NFT의 수집, 제작, 판매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타바그룹 관계자는 "월즈오브유의 ‘랜드’ 민팅(발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랜드란 월즈오브유와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 내 가상부동산 단위로, 실제 세상의 땅처럼 소유권을 인정받을 수 있는 자신만의 독립적인 공간을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한국시간으로 13일(화) 오후 6시부터 시작된 이번 알타바의 월즈오브유 랜드 세일은 총 5라운드에 걸쳐 오는 22일(목)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전체 랜드 중 1440개의 랜드가 판매될 예정이다. 랜드는 1×1 규격부터 1×2, 1×3, 2×2, 2×3, 4×4, 8×8 등 7개 종류로 구성되었으며, 알타바의 세컨드스킨(SecondSkin) 홀더만 이번 세일에 참여할 수 있다.
랜드 구매 비용은 1×1 규격 기준, 580 로얄티 포인트(LP)이며 알타바는 홀더들이 보유한 세컨드스킨 10개당 580LP를 지급해 랜드 구매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각자 보유한 세컨드스킨 NFT의 개수만큼 랜드를 구입 할 수 있고, 로얄티 포인트(LP)및 TAVA 토큰 값을 전송해 랜드에 대한 부킹을 완료할 수 있다.
실제 랜드 민팅은 라운드가 모두 종료되고 약 7일 후에 에어드랍 방식을 통해 지급된다. 랜드 소유자는 랜드NFT 스테이킹을 통해 LP토큰을 채굴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토큰을 사용해 랜드 내에 건물을 설치하면 재료 농업 방식의 파밍 기능으로 패션NFT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을 얻을 수 있고, 각 재료들을 조합해 다양한 패션NFT 생산도 가능하다.
아울러, 알타바는 랜드를 구매한 이용자들이 패션NFT의 스테이킹과 월즈오브유 앱 내에서 다양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추후에는 TAVA 토큰을 활용한 건물 업그레이드 기능을 도입해 랜드NFT의 스테이킹 기간을 줄이고 채굴 속도를 높이는 등 보다 효율적인 NFT 생산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후지필름 코리아, 사진과 동영상에 두루 능한 올인원 미러리스 카메라 ‘X-S20’ 정식 출시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가 지난달 ‘엑스 써밋 방콕 2023’(X Summit Bangkok 2023)’을 통해 공개한 ‘X-S20’을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부터 영상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올인원 미러리스 카메라 ‘X-S20’은 작고 가벼운 바디로 여행용 카메라로 가장 적합하다. 491g의 본체에는 대용량 배터리 NP-W235가 탑재돼 최대 800매 이상 연속 촬영이 가능하며, 5축 7스톱의 손떨림 보정(IBIS) 메커니즘이 내장되어 안정적인 핸드헬드 촬영을 지원한다. 여기에 3.5mm의 마이크와 헤드폰 잭, 쿨링팬 등 야외촬영을 지원하는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고온에서도 녹화시간을 증가시키며 독창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다.
브이로그, 온라인 라이브용으로도 탁월하다. X-S20에 새롭게 추가된 브이로그(Vlog) 모드를 선택하면 셀프 타이머, 얼굴/눈 감지 등 브이로그 촬영에 유용한 6가지 기능을 원터치로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어 입문자도 손쉽게 원하는 스타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USB-TypeC 케이블로 PC에 연결하면 웹캠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필름 시뮬레이션을 적용한 라이브 촬영도 가능하다.
◆일렉트로룩스, 가전 케어 돕는 ‘H&C 서비스’ 론칭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제공하는 가전 케어 서비스 ‘H&C 서비스’를 론칭한다.
‘H&C(Hygiene(위생) & Care(관리)) 서비스’는 고객의 제품을 늘 위생적으로 꼼꼼하게 관리해 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서비스다. 일렉트로룩스는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삶을 선사한다는 기업 가치에 따라, 구매 후에도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세척이나 살균 등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제품을 오랫동안 위생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이 H&C 서비스를 신청하면 일렉트로룩스의 전문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제품의 성능과 상태를 점검하고 세척, 부품 교체 등 체계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은 일렉트로룩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H&C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서비스 대상 제품은 인덕션,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총 3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알타바그룹의 월즈오브유는 웹 3.0 및 NFT 기술을 활용한 소셜 커머스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현실세계의 소비자와 메타버스를 원활하게 연결하는 옴니 플랫폼 체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메타버스의 이용자들이 글로벌 명품 브랜드 체험, 패션 NFT의 수집, 제작, 판매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타바그룹 관계자는 "월즈오브유의 ‘랜드’ 민팅(발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랜드란 월즈오브유와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 내 가상부동산 단위로, 실제 세상의 땅처럼 소유권을 인정받을 수 있는 자신만의 독립적인 공간을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한국시간으로 13일(화) 오후 6시부터 시작된 이번 알타바의 월즈오브유 랜드 세일은 총 5라운드에 걸쳐 오는 22일(목)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전체 랜드 중 1440개의 랜드가 판매될 예정이다. 랜드는 1×1 규격부터 1×2, 1×3, 2×2, 2×3, 4×4, 8×8 등 7개 종류로 구성되었으며, 알타바의 세컨드스킨(SecondSkin) 홀더만 이번 세일에 참여할 수 있다.
랜드 구매 비용은 1×1 규격 기준, 580 로얄티 포인트(LP)이며 알타바는 홀더들이 보유한 세컨드스킨 10개당 580LP를 지급해 랜드 구매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각자 보유한 세컨드스킨 NFT의 개수만큼 랜드를 구입 할 수 있고, 로얄티 포인트(LP)및 TAVA 토큰 값을 전송해 랜드에 대한 부킹을 완료할 수 있다.
실제 랜드 민팅은 라운드가 모두 종료되고 약 7일 후에 에어드랍 방식을 통해 지급된다. 랜드 소유자는 랜드NFT 스테이킹을 통해 LP토큰을 채굴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토큰을 사용해 랜드 내에 건물을 설치하면 재료 농업 방식의 파밍 기능으로 패션NFT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을 얻을 수 있고, 각 재료들을 조합해 다양한 패션NFT 생산도 가능하다.
아울러, 알타바는 랜드를 구매한 이용자들이 패션NFT의 스테이킹과 월즈오브유 앱 내에서 다양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추후에는 TAVA 토큰을 활용한 건물 업그레이드 기능을 도입해 랜드NFT의 스테이킹 기간을 줄이고 채굴 속도를 높이는 등 보다 효율적인 NFT 생산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후지필름 코리아, 사진과 동영상에 두루 능한 올인원 미러리스 카메라 ‘X-S20’ 정식 출시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가 지난달 ‘엑스 써밋 방콕 2023’(X Summit Bangkok 2023)’을 통해 공개한 ‘X-S20’을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부터 영상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올인원 미러리스 카메라 ‘X-S20’은 작고 가벼운 바디로 여행용 카메라로 가장 적합하다. 491g의 본체에는 대용량 배터리 NP-W235가 탑재돼 최대 800매 이상 연속 촬영이 가능하며, 5축 7스톱의 손떨림 보정(IBIS) 메커니즘이 내장되어 안정적인 핸드헬드 촬영을 지원한다. 여기에 3.5mm의 마이크와 헤드폰 잭, 쿨링팬 등 야외촬영을 지원하는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고온에서도 녹화시간을 증가시키며 독창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다.
브이로그, 온라인 라이브용으로도 탁월하다. X-S20에 새롭게 추가된 브이로그(Vlog) 모드를 선택하면 셀프 타이머, 얼굴/눈 감지 등 브이로그 촬영에 유용한 6가지 기능을 원터치로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어 입문자도 손쉽게 원하는 스타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USB-TypeC 케이블로 PC에 연결하면 웹캠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필름 시뮬레이션을 적용한 라이브 촬영도 가능하다.
◆일렉트로룩스, 가전 케어 돕는 ‘H&C 서비스’ 론칭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제공하는 가전 케어 서비스 ‘H&C 서비스’를 론칭한다.
‘H&C(Hygiene(위생) & Care(관리)) 서비스’는 고객의 제품을 늘 위생적으로 꼼꼼하게 관리해 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서비스다. 일렉트로룩스는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삶을 선사한다는 기업 가치에 따라, 구매 후에도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세척이나 살균 등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제품을 오랫동안 위생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이 H&C 서비스를 신청하면 일렉트로룩스의 전문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제품의 성능과 상태를 점검하고 세척, 부품 교체 등 체계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은 일렉트로룩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H&C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서비스 대상 제품은 인덕션,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총 3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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