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아워홈,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메뉴 115종 공개 外

2023-06-13 11:02:09

[생활경제 이슈] 아워홈,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메뉴 115종 공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8월 열리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새만금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제공할 메뉴 115종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오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에서 개최 예정인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식음서비스 부문 공식 후원사다"라고 전했다.

전세계 150여 개국 스카우트 대원과 운영요원 4만3000명에게 식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중 스카우트 대원 3만4000명에게는 야영 시 직접 조리를 위한 식재료를 밀박스(Meal Box) 형태로 제공하며, 운영요원 9000명을 대상으로 2주간 단체급식을 운영한다.

아워홈은 2만여 개에 달하는 표준화 레시피를 바탕으로 새만금 잼버리 메뉴 개발에 총력을 기울였다. 지난 4월부터 새만금 잼버리 주요 관계자를 대상으로 잼버리 기간 제공할 메뉴에 대한 품평∙시식회를 진행했으며, 의견 수렴 및 보완을 거쳐 스카우트 대원용 밀박스 75종과 단체급식 메뉴 40종을 엄선했다. 세계적인 축제인 만큼 각국 참가자를 고려해 K푸드부터 서양식, 중식, 비건, 할랄 등 메뉴 다양화에 힘썼다.

먼저 K푸드는 해외에서 인기있는 메뉴인 떡볶이와 삼계탕, 햄김치볶음밥, 소고기 미역국 등을 다수 편성했다. 약과, 꿀호떡, 곡물 선식 등으로 구성된 ‘K-할아버지 세트’와 식혜, 훈제 달걀, 갈릭소보로빵 등으로 이뤄진 ‘K-사우나 세트’ 등 다양한 콘셉트 메뉴도 마련해 K푸드 홍보에 적극 나선다.

비건과 할랄 메뉴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비건 메뉴는 대체육을 활용한 ‘떡갈비 반미 샌드위치’, ‘아보카도 떡갈비 라이스’와 함께 ‘비건 짜장면’, ‘포두부 비빔밥’, ‘비건 떡볶이&두부 꿔바로우’ 등을 마련했다. 할랄 메뉴는 ‘치킨 티카 마살라’ 등 정통 인도 요리부터 ‘샥슈카 펜네파스타’, ‘코코넛소시지커리&난‘, ‘피타브레드 후무스 플레이트’ 등을 준비했다. 또한 할랄 인증을 받은 K푸드 식재료를 활용한 ‘할랄 떡국’, ‘할랄 비빔밥’, ‘할랄 떡볶이’ 등도 추가로 제공하여 우리나라 식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이번 새만금 잼버리 전 메뉴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아워홈은 이번 대회를 위해 ‘잼버리 전용 식자재 주문 홈페이지’를 개발해 오픈했다. 홈페이지에는 메뉴에 대한 세부 소개와 주문 방법 등이 게시됐다. 아워홈은 6월 30일까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들로부터 메뉴 주문을 받을 예정이다. 또 특이 체질, 알레르기 유무 등에 관한 설문 조사도 실시한다.

이를 바탕으로 △메뉴별 식재료 물량 확보 및 안전공급망 구축 △개인 선호, 체질별 맞춤 메뉴 제공 △알레르기 보유자 대체식품 준비 등을 추진하여 잼버리 대회 기간 동안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식음서비스 제공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이번 행사가 8월 무더운 여름, 야외에서 열리는 점을 고려해 식품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민관 협업체계를 구축해 안전관리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식품 피킹, 운반, 조리 등 전 단계에 걸친 시뮬레이션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하고 물류센터와 식당, 캠프 등 식음료 시설에 대한 위생점검을 상시 실시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코너스톤, 낭만적인 여름밤의 캐비어 디너 선보여

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캐비어, 트러플 등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품격 있는 6코스 메뉴와 돔 페리뇽을 비롯한 3가지 프리미엄 와인 페어링으로 구성된 스페셜 캐비어 디너를 선보인다.

6코스의 캐비어 디너는 6월 23일 하루만 진행되며, 가격은 1인 30만원 (부가세 포함, 봉사료 없음)이다. 코스 이용 시 다음 방문에 사용 가능한 하프 바틀 와인 바우처가 선물로 제공되며 (2인 1매), 6월 18일까지 카카오 채널 및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선결제 예약을 완료하면 얼리버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부산영상위, 부산 명소 메타버스 데이터로 구축

부산영상위원회는 디지털 로케이션 지원을 위해 부산 대표 명소를 메타버스 배경 환경 데이터로 구축하는 사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부산영상위는 2023 디지털로케이션 개발지원 사업을 수행할 용역사를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부산을 배경으로 하는 실감 콘텐츠 데이터 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