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x홈플러스x대한적십자사 에너지 캠페인 MOU 外

2023-06-08 19:36:21

[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x홈플러스x대한적십자사 에너지 캠페인 MOU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7일 '홈플러스',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에너지 절약에 참여하여 취약계층 에너지사업 지원을 위한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협약식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롯데칠성음료 문효식 음료신유통부문장, 홈플러스 감태규 그로서리본부장, 대한적십자사 이상천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STOP! ENERGY’라는 콘셉트의 ESG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취약계층을 위해 소비자가 동참하는 생활 속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두 달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밀키스 제로’ 500ml 페트병 6본입, ‘사이다’ 190 ml 캔 12본입, ‘칠성사이다 제로’ 1.5L 페트병 2본입 등으로 구성된 ‘에너지 절약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판매 기간 중 12,000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5,000세트 선착순 한정으로 7월에는 타이머콘센트, 8월에는 지구본 비치볼을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음료를 구매하는 것으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고,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해당 기간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냉방기구 가동으로 전기 사용량이 급등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에너지 절약에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동참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활동으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WE호텔, 시원한 서머 모히또 스페셜 선보여

모든 투숙객에게 웰니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헬스리조트 ‘WE호텔 제주’는 탁 트인 한라산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로비라운지 ‘아잘리아’에서 여름 무더위에 잃어버린 입맛에 활력을 더해줄 ‘서머 모히또 스페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서머 모히또는 라임 모히또와 자몽 모히또 2가지로 준비되는데 라임 모히또에는 화이트 바카디 럼, 라임, 트레비, 민트 잎이 들어간다. 구연산과 비타민 C가 풍부한 라임은 신맛과 새콤달콤한 맛이 풍미를 더해 모히또 종류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호텔 관계자는 “한라산 청정 숲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WE호텔의 로비라운지 아잘리아에서 새콤달콤한 여름 모히또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당진 송산 상거지구 '생활 여건 개조사업' 선정

충남 당진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2024년 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사업' 공모에 송산면 상거리 마을이 선정돼 2027년까지 4년간 국비 14억9천20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8일 밝혔다.
시는 국비를 포함해 20억5천만원을 들여 생활·위생·안전 인프라, 주택 정비, 마을 환경 개선 등의 사업을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