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온코리아의 어린이 구강 전문 브랜드 ‘코도모’가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앞두고 충치 위험이 높은 여름철 영유아 구강 건강 관리를 위한 식습관을 점검해볼 수 있도록 ‘우리 아이 충치 예방하는 식습관 5가지’를 카드뉴스로 제작해 소개했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치아가 고르고 예쁘게 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이가 충치 때문에 통증을 느끼지 않게 평소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서는 ▲간식의 횟수를 조절하고, 규칙적이고 올바른 양치 습관 지키기 ▲식사 후 3분 내로 양치질 하기 ▲저녁 양치질 후 물 이외에는 먹지 않기 ▲영구치가 나오는 만 6~7세부터 치과 정기검진을 통해 관리하기 ▲아이의 치과 검진에 적합한 분야를 전공한 치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 선택하기 등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의 국민관심질병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19~2021년) 치아우식증(충치) 환자 수는 여름철인 6~8월에 연평균 약 230만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연령대별로는 5~9세에서 가장 많은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때이른 더위로 인해 시원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 어린이 음료, 슬러시 등의 음식 섭취가 예년보다 더 빨리 증가하고 있어, 충치가 생길 위험이 커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라이온코리아 코도모는 영유아 식품 전문 기업 베베쿡과 함께 영유아 부모들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양치 습관 형성을 위한 적합한 제품 선택,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의 중요성을 알리는 ‘치카치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온누리스토어 ‘모나필로’, 1주일 만에 와디즈 펀딩 1,226% 달성
종합 헬스&웰니스 플랫폼인 온누리스토어(대표 박효수)는 자사의 첫 기능성 경추베개 ‘모나필로(Monapillow)’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론칭 1주일 만에 1,226%(6월 5일 기준)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와디즈는 아직 출시하지 않은 시제품이나 서비스를 대중에게 미리 공개해 펀딩(투자) 받아 자금을 조달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으로, 온누리스토어는 지난 5월 29일부터 한 달간 와디즈를 통해 ‘모나필로’에 대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온누리스토어 관계자는 “고객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면서도 실용적이고 좋은 가격의 제품을 더 많은 이들에게 제공하고자 이번 펀딩을 실시하게 됐다”며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될 모나필로는 펀딩 시작일에 목표 금액의 831%를 달성해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일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마쿠아케(Makuake)’에서는 시작일에 목표 금액의 103%에 달하는 모금액을 기록하였고,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 Starter)’에서도 오픈과 동시에 목표 금액의 49%를 달성하는 등 각 국가의 유사 플랫폼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14일 개막
세계 철도산업의 최신 동향을 한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는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이 오는 14일 개막한다.
부산시는 오는 14일부터 나흘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부산시와 국가철도공단·한국철도공사·에스알(SR)이 공동 주최하고, 벡스코·메쎄프랑크푸르트코리아·한국철도차량산업협회·한국철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역대 최대인 14개국, 120개 사가 97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국가철도공단은 선진 철도건설 공법, 탄소중립 기술 등 신기술 전시와 함께 3차원(3D) 아나몰픽 미디어아트 영상으로 스마트 철도의 모습을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치아가 고르고 예쁘게 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이가 충치 때문에 통증을 느끼지 않게 평소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서는 ▲간식의 횟수를 조절하고, 규칙적이고 올바른 양치 습관 지키기 ▲식사 후 3분 내로 양치질 하기 ▲저녁 양치질 후 물 이외에는 먹지 않기 ▲영구치가 나오는 만 6~7세부터 치과 정기검진을 통해 관리하기 ▲아이의 치과 검진에 적합한 분야를 전공한 치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 선택하기 등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라이온코리아 코도모는 영유아 식품 전문 기업 베베쿡과 함께 영유아 부모들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양치 습관 형성을 위한 적합한 제품 선택,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의 중요성을 알리는 ‘치카치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온누리스토어 ‘모나필로’, 1주일 만에 와디즈 펀딩 1,226% 달성
종합 헬스&웰니스 플랫폼인 온누리스토어(대표 박효수)는 자사의 첫 기능성 경추베개 ‘모나필로(Monapillow)’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론칭 1주일 만에 1,226%(6월 5일 기준)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될 모나필로는 펀딩 시작일에 목표 금액의 831%를 달성해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일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마쿠아케(Makuake)’에서는 시작일에 목표 금액의 103%에 달하는 모금액을 기록하였고,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 Starter)’에서도 오픈과 동시에 목표 금액의 49%를 달성하는 등 각 국가의 유사 플랫폼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14일 개막
세계 철도산업의 최신 동향을 한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는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이 오는 14일 개막한다.
부산시는 오는 14일부터 나흘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부산시와 국가철도공단·한국철도공사·에스알(SR)이 공동 주최하고, 벡스코·메쎄프랑크푸르트코리아·한국철도차량산업협회·한국철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역대 최대인 14개국, 120개 사가 97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