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멤버십 ‘엘클럽' 계열사 혜택 확대 外

2023-06-02 11:06:03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멤버십 ‘엘클럽' 계열사 혜택 확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일(수) 유료 멤버십 ‘엘클럽(L.CLUB)’ 개편을 통해 호텔, 렌터카, 시네마 등 계열사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고물가에 소비심리가 침체된 가운데 다양한 혜택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충성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라며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엘클럽(70만 명)’을 론칭한 데 이어 50, 60대 중장년층 대상 ‘헤리티지 엘클럽(연간 150명 운영제)’, MZ세대 전용 ‘와이클럽(1만 명)’ 등 연령별, 소비패턴별 세분화된 유료 멤버십을 운영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금액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6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멤버십 혜택 확대를 통해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멤버십 개편은 온라인 쇼핑 중심에서 오프라인 계열사 혜택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최대 20% 할인, 롯데렌탈 최대 70% 할인, 롯데시네마 매월 3천원 할인쿠폰 등이 새롭게 제공된다. 모든 서비스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가입비(연 3만 원)보다 큰 연간 최대 100만 원 이상의 높은 혜택을 추가로 돌려받는 셈이다. 기존의 매월 최대 12% 할인쿠폰, 무료배송, 엘포인트 10배 적립 등 혜택도 유지된다. 향후, 계열사 연계를 확대하고 고객별 쇼핑 성향 분석을 세분화해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30일(화) 고객 편의 중심으로 모바일앱을 전면 개편했다. 목적성 구매 성향이 강화됨에 따라 오늘 구매하면 좋은 상품을 추천하는 ‘투데이’, 인기 있는 브랜드만 모은 ‘랭킹’, 숏폼, TV홈쇼핑 방송 하이라이트 등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레이온’ 등으로 메뉴를 재구성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롯데홈쇼핑 ‘L’로고를 모티브로 가독성 높은 통일된 디자인으로 브랜드 정체성도 강화했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유통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계열사 협업을 통해 멤버십 혜택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 기본적인 쇼핑 혜택은 물론, 여행, 공연 등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최적의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르티르, 현빈 초청 글로벌 행사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지난 30일 ‘반얀트리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의 도약을 위한 글로벌 행사 ‘GO! WORLD WIDE TIRTIR!’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이미 성공리에 진출한 일본 시장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티르티르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자리로서 이유빈 대표와브랜드 모델인 배우 현빈, 국내외 바이어와 미디어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행사에서는 이유빈 대표와 현빈이 함께한 토크쇼가 진행되어 이목을집중시켰으며 제품 테스트, 마술사 이은결의 마술쇼, 럭키드로우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티르티르는 작년 기준 일본 포함 비중화권에서만 약800억 원대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2019년법인 설립 이후, 1년 만인 2020년에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그이후 2년만에 2022년’삼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으로 K-뷰티 위상을 높이고 있다. 티르티르의 성공 요인으로는 탄탄한 제품력과, 고객과의 끊임없는 소통,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꼽을 수 있다. 특히,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제품 개발에 빠르게 반영한 경영전략도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울산시, '환경의 날' 기념식 5일 개최

울산시는 5일 울산대공원 남문 SK광장에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금부터 우리가'를 주제로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연다.
행사는 기념식, 울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제15회 환경 한마당', 울산매일신문사의 '제24회 울산사랑 환경콘서트' 등으로 마련된다.

기념식에선 지역 환경보전에 공이 있는 시민·환경단체 활동가 21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