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 출범 20주년 기념 1기 입학생 모교 방문행사

2023-06-02 10:12:21

(사진제공=한국과학영재학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한국과학영재학교)
[로이슈 전용모 기자]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교장 최종배, 이하 “KSA”)는 지난 5월 20일에 ‘과학영재학교 출범 20주년 기념 모교 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졸업생뿐 아니라 미국에 있는 졸업생까지 총 30여명의 03학번 동문이 모였다.

1부 토크콘서트에서는 POSTECH 박규영 교수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공학자의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한국신용데이터 김동호 대표가 데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 외에도 국내‧외 대학 및 대기업, 공공기관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11인의 졸업생이 토크콘서트 연사로 나섰다.
자연과학, 공학, 산업 등의 분야로 진행된 토크콘서트에 재학생이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강연을 듣고, 발자취Q&A 시간을 통해 선배와 함께 진학 및 진로를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POSTECH 박규영 교수 강연모습.(제공=한국과학영재학교) 이미지 확대보기
POSTECH 박규영 교수 강연모습.(제공=한국과학영재학교)

2부 은사의밤 행사에서는 은사들을 모시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에는 미니마이즈 대표, 김민승 졸업생이 모교 발전을 염원하며 기탁한 1000만원의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또한 KSA 교원 윤여민과 졸업생으로 이루어진 KAIST Jazz Band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KSA 최종배 교장은 “이 행사는 과학영재학교 출범 20주년을 맞이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국내․외에서 KSA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졸업생들을 초청하는 귀중한 자리였다. 재학생들에게 꿈과 도전의 결실을 들려주고 롤모델을 제시해주기 위하여 모교에 방문해준 졸업생들에게 감사하다”며 “KSA도 지난 도전의 20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20년을 준비하여 계속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