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GS리테일, ‘수산물이력제’ 민간참여 동참 外

2023-06-02 10:05:58

[생활경제 이슈] GS리테일, ‘수산물이력제’ 민간참여 동참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수산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민간참여 수산물이력제 시범사업’에 오프라인 유통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이달 2일 14시 해양수산부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날 업무협약에는 정춘호 GS리테일 수퍼사업부장과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등 업계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업무협약 체결부터 기념사진 촬영, 수산물이력제를 위한 상품의 정보 입력 및 이력 정보를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해양수산부는 어장에서 식탁에 이르기까지의 수산물 유통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수산물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수산물이력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민간참여 수산물이력제 시범사업은 기존 생산자 중심으로 이뤄지던 수산물이력제를 벗어나 유통기업과 가공업체가 주도하여 수산물 이력 정보를 활성화하고, 제도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실행하게 됐다.

이에 따라 GS리테일에서 수산물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수산물의 △생산자 △생산 시기 △생산 장소 △가공업체 등의 이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은 6월 고등어자반을 시작으로 수산물이력제가 표기된 상품을 올해 10여 종까지 확대하고, GS더프레시 매장 및 SNS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수산물이력제에 대한 내용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수산물이력제 조회 방법은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정춘호 GS리테일 수퍼사업부장(전무)은 “수산물 이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민간참여 수산물이력제 시범사업에 동참하게 됐다”라며, “민간참여 수산물이력제를 통해 수산물 먹거리 안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소비자분들에게 우수한 수산물을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델바이스, ‘Feel The Alps’ 팝업스토어 오픈

오스트리아 프리미엄 밀맥주 에델바이스가 서울 강남구 압구정 로데오에서 ‘Feel The Alps’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Feel The Alps’ 팝업스토어는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오스트리아 알프스 청정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에델바이스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팝업스토어에는 ▲알프스의 겨울을 느껴볼 수 있는 ‘체험존’, ▲알프스의 4계절을 담은 ‘미디어 아트존’, ▲알프스 정상의 ‘케이블카 포토존’ 그리고 ▲에델바이스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음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전·세종·충남 구름 많다가 맑아져…낮 최고기온 28도
기상청은 "금요일인 2일 대전과 세종, 충남 지역은 구름이 많다가 늦은 오후부터 맑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대전 19.1도, 천안 17.9도, 보령 16.8도, 부여 17.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대전 28도, 세종 27도, 충남 23∼28도로 전날과 비슷하겠다.

서해 중부 해상과 서해안 곳곳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