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에이치엘비, KRX300 헬스케어 지수 편입

2023-05-31 19:36:16

[로이슈 전여송 기자]
에이치엘비(HLB)가 내달 9일 기준 한국거래소의 KRX300 헬스케어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고 31일 밝혔다.

전일 한국거래소는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한 공지를 통해, KRX 정기 지수변경이 이뤄지는 다음달 9일자로 HLB가 KRX300 헬스케어 지수에 편입된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HLB는 FDA에 항암제의 신약허가 신청(NDA)을 완료한데 이어 헬스케어 지수에도 편입되며, 주가상승 모멘텀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된다.

에이치엘비는 그간 헬스케어 지수에는 편입되어 있지 않았다. 이는 지난 15년간 에이치엘비의 주업종이 바이오가 아닌 선박건조였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에이치엘비는 시총 상위 상장회사 중 기관과 외국인의 투자비중이 가장 낮은 회사 중 하나로 꼽혀왔다.

하지만 지난해 HLB 헬스케어 사업부문의 매출비중이 급증하면서 회사의 주업종이 선박에서 바이오로 변경되었고, 선박사업부도 ‘HLB ENG’로 물적분할 되면서, 현재 에이치엘비는 바이오기업으로 분류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거래소(KRX)의 정기 주가지수 변경이 이뤄지는 다음달 KRX300 헬스케어 지수에 신규 편입이 예고된 것으로 해석된다.

MSCI 한국지수에 이어 KRX300 헬스케어 지수에도 편입 예정되며, 앞으로 헬스케어 펀드 등의 유입에 따른 주가 개선도 기대된다. 금융업계는 국내외 헬스케어 지수에 포함될 경우, 해당 지수들을 추종하는 패시브 자금이 꾸준히 유입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키움증권 허혜민 연구원은 "최근 간암1차 치료제 신약허가신청을 완료한 에이치엘비가 오는 6월 KRX300 헬스케어 지수에도 신규 편입되며, 두드러진 행보를 보이고 있다"며, "세계적 금리인상 기조가 마무리되어가는 현시점에서 HLB의 신약개발 성공이 점차 가시화되고, 상업화에도 성공할 경우 회사의 가치상승은 물론, 국내 바이오산업이 다시한번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