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대교문화재단, ‘제31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작품 공모

2023-05-31 19:24:20

대교문화재단, ‘제31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작품 공모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대교문화재단은 세계청소년문화재단과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및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 31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작품 공모를 오는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대교문화재단에 따르면 올해로 31회를 맞이한 눈높이아동문학대전은 참신하고 역량있는 신예작가를 발굴하고, 국내외 문학 꿈나무들의 창작활동의 장을 마련하는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아동문학 공모 대회로 발전했다.

특히 동화책, 그림책 부문 등에서 수많은 유명 작가와 베스트셀러를 배출해 국내외 순수아동문학의 질적 성장에 기여해왔다.

‘제31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작품 공모는 신인 및 기성 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아동문학상’과 중∙고등학생 대상의 ‘청소년문학상’, 초등학생 대상의 ‘어린이동시문학상’, 해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레벨 리터러리 어워드(Eye Level Literary Award)’로 나누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뽐낼 수 있는 ‘어린이카툰공모전’을 부대행사로 진행한다.

이번 ‘아동문학상’ 대상 수상자에게는 동화 부문 1,500만원, 그림책 부문 10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되고, 향후 수상작을 출간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아동문학상’ 동화책 또는 그림책 부문 대상 수상자 중 1명에게는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어린이 동시 및 어린이카툰공모전에는 120명에게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작품 공모와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제 31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의 당선작은 오는 10월 중 발표 예정이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