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 원도심·서부산권 초·중 학생 방학 중 학습 공백 채워주는 '인성영어캠프'

2023-05-31 13:26:52

(사진제공=부산교육청)
(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 서부·해운대 영어교육거점센터는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부산대학교 등 3개 대학교에서 원도심·서부산권 초등학교 5~6학년 300명, 중학교 1~3학년 240명 등 총 540명을 대상으로 ‘인성영어캠프’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원도심·서부산권 학생들의 교육력 제고를 통해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인성교육과 연계한 영어 교육으로 글로벌·공동체 역량을 키워주기 위함이다. 방학 중 학습 공백 채워주기 위한 이번 캠프는 4박 5일간 3기수로 나눠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영어로 하는 ‘아침 체인지(體仁智)’ 활동과 원어민 교사로부터 읽기·쓰기·듣기·말하기 등 영어의 4기능을 집중적으로 배우게 된다. 또 주제 중심 영어 수업, 영어 공예, 보드게임 등을 통해 영어 학력을 향상한다.

학생들은 동래향교 또는 충렬사 안락서원 방문과 체험을 통한 인성 함양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특히 캠프 기간 식당과 기숙사 등 대학교의 우수한 인적·시설 인프라를 통해 안정적인 숙식과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캠프 참여 희망 학생은 6월 7일부터 학교를 통해 신청하거나, 6월 20일부터 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부산교육청은 사전·사후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영어 학습 능력을 관리한다. 학생들의 건강 관리와 안전을 위해 입·퇴소일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안전관리 요원도 상시 배치할 계획이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방학 중 취약 시기 학습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이번 캠프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원도심과 서부산권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인성을 함양해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