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GS샵, ‘다이슨 에어랩’ 대항마 선보인다 外

2023-05-30 14:59:34

[생활경제 이슈] GS샵, ‘다이슨 에어랩’ 대항마 선보인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시장에서 ‘다이슨 에어랩’ 대항마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샤크 플렉스타일(Shark Flexstyle)’이 GS샵을 통해 국내에 상륙한다.

GS샵은 6월 1일(목) 밤 9시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 방송과 4일(일) 저녁 8시 35분 TV홈쇼핑 ‘샵라이브’ 방송을 통해 ‘샤크 플렉스타일’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최초 론칭 기념으로 2만 원 적립금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GS샵 관계자는 "‘샤크 플렉스타일’은 미국의 유명 가전회사 ‘샤크닌자(SharkNinja)’가 지난해 9월 ‘다이슨 에어랩’의 대항마로 출시한 헤어스타일러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국, 영국, 스페인, 독일 등 북미와 유럽 7개국에서 7개월 만에 약 1,300억 원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실제 유튜브에서 ‘shark flexstyle’을 검색해 보면 수많은 해외 리뷰 영상은 물론 ‘다이슨 에어랩’과 비교한 영상도 찾아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샤크 플렉스타일’의 강점은 가격이다. ‘다이슨 에어랩’과 거의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가격은 20~30만 원가량 저렴하다. 실제로 해외 유튜버들의 리뷰 콘텐츠를 보면 ‘다이슨 에어랩’이 너무 비싸다고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적당한 가격의 상품(affordable option)이라는 댓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다이슨 에어랩’을 뛰어넘는 기능도 있다. 출력이 1400w인 ‘샤크 플렉스타일’은 1300w의 다이슨 에어랩보다 강해 드라이 성능이 뛰어나다. 본체도 기역(ㄱ) 자 형태로 변형이 가능해 팔을 많이 구부리지 않고도 편하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본체 끝에 연결해 머리 스타일을 만드는 배럴 사이즈도 차별화 포인트다. ‘샤크 플렉스타일’ 배럴은 길이 13cm, 직경 35mm로 ‘다이슨 에어랩’ 배럴이 11cm, 16cm 길이에 직경이 30mm, 40mm인 점과 비교하면 중간 사이즈다. 이는 제조사인 ‘샤크닌자’ 본사가 다양한 인종과 헤어스타일을 가진 미국에 있어 누구에게나 잘 맞는 최적화된 사이즈로 제품을 개발했기 때문으로, 7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7개국에서 1,300억 원의 매출을 올린 비결이기도 하다.

◆시공사-에이스토리, 차세대 스토리텔러 발굴 위한 ‘제1회 장르소설 공모전’ 개최

시공사와 에이스토리가 ‘K-콘텐츠’의 저력을 전 세계 선보일 차세대 스토리텔러를 발굴하는 ‘제1회 장르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공사는 30여년간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유괴의 날’, ‘경성 탐정 이상’,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를 비롯해 국내외 수준 높은 작가와 문학 작품들을 발굴, 소개하며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배출한 출판 미디어 기업이다.

에이스토리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빅마우스’, ‘킹덤’, ‘시그널’, ‘백일의 낭군님’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발돋움하고 있는 글로벌 종합 스튜디오다.

공모전 응모 기간은 5월 24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11월 중순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신인, 기성 작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로맨스, 판타지 등 세부 장르 구분 없이 모든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경력단절 여성 IT 강사로 양성

경기 고양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경력이 끊긴 여성을 대상으로 '메이커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자녀 양육 등을 위해 직장을 그만둔 여성에게 정보통신(IT) 지식을 가르쳐 4차산업 분야의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다음 달 8일까지 '메이커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해 코딩이나 3D프린터, 모바일 앱 제작 등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