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U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달 3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CU올림픽광장점을 ‘케이행성 1호점’으로 재단장하고 자체 브랜드 캐릭터 ‘CU프렌즈’의 스토리텔링을 담은 신개념 점포를 선보였다.
CU 관계자는 "해당 점포는 점포 중앙에 계산대와 즉석조리 공간을 배치하고 이를 중심으로 점포의 3면을 진열 공간으로 구성해 상품 적재 공간을 대폭 확대함과 동시에 점포 곳곳에 LED 스크린과 홀로그램 미디어를 설치하며 CU의 브랜딩 소통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가장 크게 오른 카테고리는 주류다. 주류 구색 확대에 따른 방문객 증가와 더불어 특별 판매 행사를 진행한 덕분에 해당 점포의 주류 매출은 전년보다 무려 약 11배나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CU가 지난달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진행한 한정판 위스키 판매 행사에서 해당 점포 앞에는 행사 시작 2시간 전인 오전 8시에 이미 100M가 넘는 줄이 생겼고, 행사 직전인 9시 50분엔 줄이 200M까지 늘어설 정도로 인기였다.
위스키 외에도 엔데믹을 맞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되는 각종 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러 오는 고객들로 인해 맥주 214.2%, 와인 196.0% 등 해당 점포의 주요 주류 상품들의 매출이 급증했다.
주로와 더불어 간편식사류의 매출도 크게 올랐다. 간단하게 허기를 달랠 수 있는 상품인 샌드위치 159.3%, 햄버거 114.9%가 세 자릿수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고, 이를 뒤이어 삼각김밥 87.5%, 줄김밥 65.2%, 도시락 40.1%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공원으로 산책이나 소풍을 즐기러 나온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연세우유 크림빵, 고대1905 프리미엄 빵을 비롯한 디저트 상품의 매출이 414.2% 오르는 등 디저트 주요 상품 매출 호조와 더불어 생수 50.3%, 차음료 44.8%, 탄산음료 31.5% 등 음료군의 매출도 껑충 뛰었다.
이 밖에도 일교차가 큰 아침, 저녁으로 커피를 찾는 고객들도 부쩍 늘면서 CU의 즉석원두커피 브랜드인 GET커피 매출도 전년 대비 26.8% 늘었다.
BGF리테일 강병학 브랜드전략팀장은 “CU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이 고객에게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해당 지역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하는 차별화된 점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프리미엄 웰니스 라이프 위한 ‘티탄 피트니스’ 멤버십 회원 모집
경기 남부 최초 글로벌 업스케일 호텔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최고급 수준의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웰니스 & 소셜 커뮤니티 클럽 ‘티탄 피트니스(TITAN Fitness)’ 멤버십 회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경기 남부 최초의 풀 서비스 인터내셔널 호텔로 분당◦판교◦동탄◦위례를 아우르는 경기권 고객은 물론, 서울 강남에서도 초록빛 자연 속 진정한 삶의 여유를 만끽하고자 하는 이들의 니즈에 맞추어 멤버 전용 시설 및 혜택과 함께 품격있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호텔 2층에 위치한 150평 규모의 피트니스 센터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운동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의 최신 유산소 기구 23종과 웨이트 기구 11종을 갖추고 있다. 또한 모던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실내 수영장은 따스한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통창 옆 온수 자쿠지가 구비되어 한층 여유로운 낭만을 즐길 수 있다.
◆한국고용정보원 제7대 김영중 원장 취임
한국고용정보원 제7대 김영중 신임 원장이 30일 충북 음성에 있는 정보원 청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김 원장은 광주 진흥고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 미국 콜로라도대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제36회 행정고시 합격 후 고용노동부에서 근무하며 전남지방노동위원장, 고용서비스정책관, 노동시장정책관, 고용정책실장 등을 지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U 관계자는 "해당 점포는 점포 중앙에 계산대와 즉석조리 공간을 배치하고 이를 중심으로 점포의 3면을 진열 공간으로 구성해 상품 적재 공간을 대폭 확대함과 동시에 점포 곳곳에 LED 스크린과 홀로그램 미디어를 설치하며 CU의 브랜딩 소통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CU가 지난달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진행한 한정판 위스키 판매 행사에서 해당 점포 앞에는 행사 시작 2시간 전인 오전 8시에 이미 100M가 넘는 줄이 생겼고, 행사 직전인 9시 50분엔 줄이 200M까지 늘어설 정도로 인기였다.
위스키 외에도 엔데믹을 맞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되는 각종 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러 오는 고객들로 인해 맥주 214.2%, 와인 196.0% 등 해당 점포의 주요 주류 상품들의 매출이 급증했다.
주로와 더불어 간편식사류의 매출도 크게 올랐다. 간단하게 허기를 달랠 수 있는 상품인 샌드위치 159.3%, 햄버거 114.9%가 세 자릿수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고, 이를 뒤이어 삼각김밥 87.5%, 줄김밥 65.2%, 도시락 40.1%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일교차가 큰 아침, 저녁으로 커피를 찾는 고객들도 부쩍 늘면서 CU의 즉석원두커피 브랜드인 GET커피 매출도 전년 대비 26.8% 늘었다.
BGF리테일 강병학 브랜드전략팀장은 “CU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이 고객에게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해당 지역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하는 차별화된 점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프리미엄 웰니스 라이프 위한 ‘티탄 피트니스’ 멤버십 회원 모집
경기 남부 최초 글로벌 업스케일 호텔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최고급 수준의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웰니스 & 소셜 커뮤니티 클럽 ‘티탄 피트니스(TITAN Fitness)’ 멤버십 회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경기 남부 최초의 풀 서비스 인터내셔널 호텔로 분당◦판교◦동탄◦위례를 아우르는 경기권 고객은 물론, 서울 강남에서도 초록빛 자연 속 진정한 삶의 여유를 만끽하고자 하는 이들의 니즈에 맞추어 멤버 전용 시설 및 혜택과 함께 품격있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한국고용정보원 제7대 김영중 원장 취임
한국고용정보원 제7대 김영중 신임 원장이 30일 충북 음성에 있는 정보원 청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김 원장은 광주 진흥고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 미국 콜로라도대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제36회 행정고시 합격 후 고용노동부에서 근무하며 전남지방노동위원장, 고용서비스정책관, 노동시장정책관, 고용정책실장 등을 지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