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DAXA, 가상자산사업자 교육 개최 外

2023-05-25 15:52: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igital Asset eXchange Alliance, 이하 DAXA)’는 25일 특정금융정보법 및 동 시행령 등(이하 특금법령) 실무 적용 기초를 주제로 한 가상자산사업자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DAXA 교육분과에서 주관했으며, 5월 24일 14시부터 DAXA 회의실에서 2시간에 걸쳐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었다.

DAXA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특금법 시행 이후, 전체 가상자산사업자 차원의 실무 기초 교육을 통해 특금법령에 기반한 효과적인 실무 적용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자금세탁방지제도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라며 "이날 교육에는 DAXA 회원사 및 코인마켓거래소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교육은 ㈜스트리미 조성길 CCO(준법감시인) 외 2명이 특금법령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재무적, 비재무적 리스크를 안내하고, 실무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진행되었다. 이날 진행된 강의는 DAXA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어 있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DAXA 김재진 상임부회장은 “특금법령은 자금세탁방지를 골자로 하며, 이는 가상자산사업자가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 중 하나”라며, “DAXA는 가상자산사업자에게 요구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자리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회원사뿐만 아니라, 국내 가상자산시장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튜디오 오리진, 창립 3주년 맞아 ‘지존’·‘핑크와벤’ 등 멀티 IP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카카오프렌즈를 탄생시킨 제작팀이 새롭게 만들고 있는 캐릭터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스튜디오 오리진(STUDIO ORIGIN, 대표 조항수)’은 올해 창립 3주년을 맞아 세계 최고의 캐릭터 브랜딩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한 ‘지존(ZIZONE)’, ‘핑크와벤(PINK&VEN)’ 등 경쟁력 있는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오리진은 카카오프렌즈 초대 대표를 지낸 조항수 대표를 중심으로 카카오프렌즈를 설립·개발·운영했던 최고의 캐릭터 IP 전문가들이 모여 2020년 2월 설립한 ‘캐릭터 엔터테인먼트 컴퍼니’다. 2020년 2월 설립 이후 같은 해 9월 핑크와벤, 2021년 1월에는 지존을 탄생시키며, 굿즈와 이모티콘, 컬래버레이션 등을 통한 본격적인 브랜드 사업을 시작했다. 2021년 5월에는 폭발적인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으며 총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시리즈A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와 미래에셋벤처투자 등 굵직한 국내 주요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위버스, 가수 겸 배우 ‘이진혁’ 공식 커뮤니티와 위버스 DM 서비스 함께 오픈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25일 가수 겸 배우 ‘이진혁’의 공식 커뮤니티와 프라이빗 채팅 서비스 ‘위버스 DM(Weverse DM)’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이진혁은 2015년 업텐션의 멤버로 데뷔한 이후 2019년 Mnet ‘프로듀스 X 101’에 참가해 매력적인 비주얼과 실력으로 많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가수 활동 중에도 2020년 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 2021년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2022년 ‘왜 오수재인가’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배우로서 안정된 연기를 선보여 ‘올라운더 연기돌’의 면모를 보여왔다.

6월 3일 단독 팬미팅 ’28 Virthday’를 앞둔 이진혁은 V-DAN(브이단, 이진혁 공식 팬덤명)과 더욱 생생하게 소통하고, 다채로운 팬 경험을 제공하고자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와 위버스 DM을 오픈한다. 공식 커뮤니티는 25일 오후 12시, 위버스 DM은 오후 2시부터 사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