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산업단신] 이건창호, 대면적 커튼월 신제품 ‘EFS 60’ 출시

2023-05-24 10:56:31

EFS 60(Eagon Façade System) 코너 샘플 이미지.(사진=이건창호)이미지 확대보기
EFS 60(Eagon Façade System) 코너 샘플 이미지.(사진=이건창호)
[로이슈 최영록 기자] 프리미엄 시스템창호 전문기업 이건창호(대표 최규환)가 신제품 알루미늄 커튼월 ‘EFS 60’을 24일 출시하며 빌딩이나 근린생활시설을 위한 파사드 시리즈의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건창호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 ‘EFS 60’은 한층 강화된 단열 및 구조성능을 갖췄다. 기존제품 대비 보다 넓은 면적으로 건물 외부에 커튼월을 적용하여 디자인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25mm 단위로 설계 현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최대 제작 사이즈는 스틸 보강재 미설치 시 2m×5.1m까지, 보강재 설치 시 2m×6.9m까지 초대형 사이즈로 제작·시공할 수 있다.

일체형으로 조립 가능한 유닛화된 스틸 보강재는 기후변화로 인한 풍압에도 뒤틀림이나 휨 없이 안정적인 빌딩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으며, 고단열 단열재 삽입으로 일반 알루미늄 커튼월 대비 단열성능을 강화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는 게 이건창호의 설명이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신제품 ‘EFS 60’은 대면적 입면 구현이 가능한 맞춤형 커튼월로 건축가가 구상한 건축물의 입면 디자인을 구현하기에 최적화됐다”며 “한층 더 강화된 안정성, 뛰어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파사드 시리즈 신제품으로 건축물에 프리미엄 가치를 더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