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빗썸, 위기가정 가구에 긴급 지원금 전달 外

2023-05-23 09:42:53

[IT이슈] 빗썸, 위기가정 가구에 긴급 지원금 전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빗썸(대표 이재원)이 올해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가상자산의 가치와 의미를 나누고자 대한적십자사에 2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빗썸 관계자는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의 '희망풍차 긴급 지원' 사업에 전달되어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실직, 가족해체, 질병발생 등)에 놓인 아동, 청소년, 청년 가구의 생계, 의료, 교육 등 맞춤형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빗썸은 지난 22일 1000명의 빗썸 회원들과 4만원 상당의 피자 기프티콘을 나누는 ‘함께해요! 2023 빗썸 피자데이’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알바천국, Z세대 알바생이 꼽은 퇴사 이유 1위 ‘근무 환경’

알바생들은 ‘낮은 급여’로 인해 퇴사 충동을 가장 많이 느끼지만, 실질적인 퇴사 결정은 근무 강도, 방식 등 ‘근무 환경’이 좌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개월 이상 장기근속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 역시 ‘급여’를 제치고 ‘원만한 근무 분위기’가 1위를 차지했다.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아르바이트 근무 경험이 있거나 현재 근무 중인 알바생 1,854명을 대상으로 ‘퇴사’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명 중 9명은 알바 근무 중 퇴사 혹은 다른 알바자리 구직을 고민한 적 있었으며[표1] 고민의 순간으로는 ‘업무에 비해 급여가 낮다고 느껴질 때(42.3%, 복수응답)’를 가장 많이 꼽았다.
다음으로는 ▲사장님, 매니저 등 관리자와의 갈등이 발생할 때(36.4%) ▲업무 때문에 건강이 악화되는 게 느껴질 때(29.6%) ▲학업, 본업 등에 영향이 있을 때(29.0%) ▲업무 처리 방식, 지시 등에 부당함을 느낄 때(28.2%) ▲갑질하는 손님으로부터 스트레스를 받을 때(26.5%) ▲면접 시 안내받은 근무 관련 내용과 실제가 다를 때(24.4%) 등 다양한 순간이 집계됐다.

◆파인디지털, AI 딥러닝 감지 기능을 구현한 베이비 홈CCTV ‘K100’ 출시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K100’ 베이비 홈CCTV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K100 베이비 홈CCTV는 FULL HD 화질로 아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고화질 FULL HD에 최적화된 영상 튜닝 기술을 활용해 집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을 디테일하게 확인할 수 있다.

AI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을 보고 있지 못하는 순간에도 집안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 일반 감지가 아닌 NPU(신경망프로세서) 칩을 탑재하여 DNN(Deep Neural Network) 기반으로 AI 딥 러닝을 통한 감지 기능을 구현한다. 모션 트래킹 기능을 적용해 아이의 움직임을 따라 자동으로 회전하고 아이 소리도 감지한다. 감지된 정보는 스마트폰 실시간 알람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아이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