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코어닥스, 의심거래보고 룰 추가 등 자금세탁방지 고도화 및 내부통제 강화 外

2023-05-19 11:04:04

[IT이슈] 코어닥스, 의심거래보고 룰 추가 등 자금세탁방지 고도화 및 내부통제 강화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대표 임요송)는 의심거래보고(STR) 룰(Rule) 추가 등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고도화와 내부통제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코어닥스 관계자는 "최근 가상자산의 상장 및 의심거래보고 기준이 거래소마다 상이하다는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자 코어닥스는 자본시장법 등 증권 관련 법령과 감독규정 등을 고려해 엄격한 가상자산 상장 및 상장폐지 매뉴얼 및 관련 규정을 정비해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또한 금융당국의 가상자산 위법 및 부당사례를 심도 있게 모니터링 해 트레블룰(TR), 의심거래보고 등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STR 룰 유형 추가 개발과 관련하여 △ STR 모니터링 결과 분석 및 53개 룰 추가, △ TR 회피 목적의 100만원 미만 다수 거래에 대한 탐지, △ 일부 지갑 집중 및 다수 거래 지갑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코어닥스 임요송 대표는 “현재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기본법 제정 등으로 제도권 편입이 가시화되고 있는 만큼 가상자산 업계 스스로 투자자 보호 및 시장 신뢰를 얻기 위한 꾸준한 자구 노력이 필요하다”며, “코어닥스는 AML/CFT 관련 전직원 금융연수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만들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LL 웹 예능 ‘헌팅걸’이 이은지와 함께 시즌2로 돌아온다

헌팅을 원하는 솔로들의 이상형을 찾아 당일 헌팅 시켜준다는 참신함으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헌팅걸’이 시즌2로 돌아온다.

19일(금) 새롭게 다시 시작하는 ‘헌팅걸 시즌2’ 역시 시즌1에서 무려 75%의 매칭 성공률을 기록한 개그우먼 이은지가 합류해 기대감을 모은다. 요즘 MZ 세대들이 많이 가는 핫플레이스(성수, 잠실, 신촌 등)에 찾아가 솔로들에게 맞춤 이상형을 헌팅 시켜주는 프로그램인 ‘헌팅걸’. 이은지는 성공을 기원하는 춤을 추며 “시즌2에서 성공률 100%를 달성해 보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오늘 오후 5시에 공개되는 ‘헌팅걸 시즌2’ 첫 화는 성수동에서 펼쳐진다. 성수동 핫플레이스는 어디인지를 알아보는 것도 또 다른 관전포인트. 과연 이은지는 헌팅에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증이 높아진다.

◆ABA금융서비스, ‘2023 하이파이브 ABA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ABL생명의 자회사형 GA인 ABA금융서비스는 지난 17일 필리핀 세부에 위치한 제이파크 리조트에서 신완섭 대표이사, 임직원 등 150여명을 초청해 ‘2023 하이파이브(High Five)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2023 하이파이브 ABA’는 ABA금융서비스 창립 5주년과 흑자 전환을 기념하기 위한 슬로건이다. 이번 시상식은 이러한 슬로건을 활용해 지난 한 해 동안 영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우수 FA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