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어뱅크는 지난 17일 타이어뱅크 김해점에서 경남여성리더봉사단 김경희 회장에게 감사장과 타이어 교환권을 전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타이어뱅크에 따르면 경남여성리더봉사단 김경희 회장은 약 26년간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했다. 또 마을 특성을 살린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지역 사회 자원봉사리더로 평가 받는다. 홀몸 노인, 다문화가정,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을 발굴해 쌀 나눔, 김장 나눔과 장애인 합동결혼식,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등을 연계, 지역 내 소외계층의 복지서비스 향상에 기여해왔다. 뿐만 아니라 ‘5060 라온합창단’회원으로 활동하며 매주 문화공연, 합창교육 등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의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이와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을 주도해 습지의 중요성을 알리는 ‘모두의 습지’리더 활동, 자원의 선순환을 위한 재활용, 업사이클링 활동 등의 자원순환 캠페인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며 자원봉사의 가치 확산에 기여했다.
이밖에도 천마스크 제작·배포, 강원도 산불 현장에서의 밥차 활동 등 국가적 재난 상황에 솔선수범의 자세로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타의 모범을 보인 공로를 인정, 이웃사랑 실천릴레이 29호로 선정했다고 타이어뱅크는 설명했다.
김경희 회장은 “그동안 봉사활동에 대한 보답을 받은 것 같아 뿌듯하고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경남지역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