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서울 중랑구 원진재단부설 녹색병원과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 및 글라스락 기부 활동을 올해로 10년째 지속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SGC솔루션 관계자는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One green step)’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녹색병원과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을 지속 진행해왔다"라며 "그간 글라스락 제품은 총 7만 개 이상 기부했다"라고 전했다.
SGC솔루션이 지원한 글라스락 제품은 일회용품 사용이 잦은 입원 환자들에게 제공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환경보호 실천 캠페인에 활용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쓰였다.
SGC솔루션은 올해도 글라스락 2500여 개를 지원해 병원 내 신규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SGC솔루션의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과 녹색병원의 ‘GREEN 플러스’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중랑구 지역 내 학생, 교사,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기후위기 대응 SNS 캠페인, 지역사회 건강 강좌 등 다양한 지역 단체와 연계한 환경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SGC솔루션은 제조부터 완성까지 건강한 소재로 환경을 보호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을 2011년부터 전개하며 소외계층 지원과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 영유아의 건강과 한부모 육아를 위한 지원으로 글라스락 베이비 눈금 이유식 용기를 기부하고 지난 5월 6일 열린 서울시 주최,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 주관의 ‘우리, 함께’ 행사에는 글라스락 800여 개를 후원 물품으로 전달했다. 또한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플라스틱 쓰레기 등 유해 폐기물 차단을 위한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일회용품 사용이 잦은 병원 환경에서 환자와 보호자들이 더욱 건강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글라스락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이라며, “재활용 가능한 국내산 유리를 제조하는 자원순환 기업 SGC솔루션은 앞으로도 기업이념에 따라 환경과 건강에 이로운 소재로 환경보호와 이웃나눔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리아(LIA), 베니니(VENINI) 블로써밍 뷰티 화병 컬렉션 런칭 기념 플라워 아트 행사 진행
하이엔드 이탈리아 리빙 브랜드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리아(LIA)에서 무라노 아트 글라스 브랜드 베니니(VENINI)의 신제품 화병 컬렉션<Blossoming Beauty> 출시를 기념하여 플라워 아트 전시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에서는 베니니의 아트 글라스 신제품 화병을 국내 유명 플로리스트 엘트라바이 박소희 대표와 협업하여 아트피스로 소개한다. 총 8점의 신제품 화병들에 연출된 플라워 아트는 전통 기술과 젊은 작가의 창의적인 비전을 결합하고자 하는 베니니의 브랜드 철학을 표현했다.
곡선 윤곽을 더욱 관능적으로 만들어주는 고대 항아리 형태의 ‘SPRING RENAISSANCE’, 세 개의 가느다란 실린더 튜브가 각각 별도의 화병을 구성하는 'RURI' 그리고 바닥에서 솟아오른 모습으로 피침형 잎을 표현한 ‘CHRYSALIS’는 모두 애플 그린 컬러가 특징이다.
◆'K-콘텐츠' 메카 부산콘텐츠마켓 31일 개막
방송·영상 관련 'K-콘텐츠' 메카로 자리 잡은 부산콘텐츠마켓(BCM)이 오는 15일 개막한다.
부산콘텐츠마켓 조직위원회는 제17회 부산콘텐츠마켓을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0여개국에서 1천여개 방송 및 영상 관련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SGC솔루션 관계자는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One green step)’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녹색병원과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을 지속 진행해왔다"라며 "그간 글라스락 제품은 총 7만 개 이상 기부했다"라고 전했다.
SGC솔루션이 지원한 글라스락 제품은 일회용품 사용이 잦은 입원 환자들에게 제공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환경보호 실천 캠페인에 활용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쓰였다.
SGC솔루션은 올해도 글라스락 2500여 개를 지원해 병원 내 신규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SGC솔루션의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과 녹색병원의 ‘GREEN 플러스’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중랑구 지역 내 학생, 교사,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기후위기 대응 SNS 캠페인, 지역사회 건강 강좌 등 다양한 지역 단체와 연계한 환경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SGC솔루션은 제조부터 완성까지 건강한 소재로 환경을 보호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을 2011년부터 전개하며 소외계층 지원과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 영유아의 건강과 한부모 육아를 위한 지원으로 글라스락 베이비 눈금 이유식 용기를 기부하고 지난 5월 6일 열린 서울시 주최,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 주관의 ‘우리, 함께’ 행사에는 글라스락 800여 개를 후원 물품으로 전달했다. 또한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플라스틱 쓰레기 등 유해 폐기물 차단을 위한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일회용품 사용이 잦은 병원 환경에서 환자와 보호자들이 더욱 건강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글라스락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이라며, “재활용 가능한 국내산 유리를 제조하는 자원순환 기업 SGC솔루션은 앞으로도 기업이념에 따라 환경과 건강에 이로운 소재로 환경보호와 이웃나눔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리아(LIA), 베니니(VENINI) 블로써밍 뷰티 화병 컬렉션 런칭 기념 플라워 아트 행사 진행
하이엔드 이탈리아 리빙 브랜드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리아(LIA)에서 무라노 아트 글라스 브랜드 베니니(VENINI)의 신제품 화병 컬렉션<Blossoming Beauty> 출시를 기념하여 플라워 아트 전시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에서는 베니니의 아트 글라스 신제품 화병을 국내 유명 플로리스트 엘트라바이 박소희 대표와 협업하여 아트피스로 소개한다. 총 8점의 신제품 화병들에 연출된 플라워 아트는 전통 기술과 젊은 작가의 창의적인 비전을 결합하고자 하는 베니니의 브랜드 철학을 표현했다.
곡선 윤곽을 더욱 관능적으로 만들어주는 고대 항아리 형태의 ‘SPRING RENAISSANCE’, 세 개의 가느다란 실린더 튜브가 각각 별도의 화병을 구성하는 'RURI' 그리고 바닥에서 솟아오른 모습으로 피침형 잎을 표현한 ‘CHRYSALIS’는 모두 애플 그린 컬러가 특징이다.
◆'K-콘텐츠' 메카 부산콘텐츠마켓 31일 개막
방송·영상 관련 'K-콘텐츠' 메카로 자리 잡은 부산콘텐츠마켓(BCM)이 오는 15일 개막한다.
부산콘텐츠마켓 조직위원회는 제17회 부산콘텐츠마켓을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0여개국에서 1천여개 방송 및 영상 관련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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