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반짝 판매 ‘토요장터’ 친환경 생필품에 소비 몰려 外

2023-05-12 08:45:14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반짝 판매 ‘토요장터’ 친환경 생필품에 소비 몰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매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20분간 선보이고 있는 ‘토요장터’가 친환경 생필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토요장터’는 고물가에 따른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스팟성 프로그램이다"라며 "토요일 오전(오전 8~9시) 시간대 평소 대비 주문금액이 2배 이상 높은 점을 반영해 ‘주말 오픈런’ 콘셉트로 기획했으며, 롯데홈쇼핑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의 일환이다. 짧은 방송시간에도 불구하고 평균 주문건수가 2,200건을 넘는 등 고객 호응이 높다"라고 전했다.
최유라 씨가 추천하는 식품,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해외 리빙 브랜드 등 ‘스몰 럭셔리’ 상품을 편성한다.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은 ‘설성목장 한우육포’는 20분 만에 3천 세트, 명절마다 완판되는 ‘맛의 명태자 명란’도 2,500세트가 판매됐다 ‘플러퓨스 드라이어볼’, ‘비오투름 여성청결제’ 등 해외 친환경 생활용품도 각각 2,000세트 팔렸다. “좋은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해 기분 좋은 주말이 됐다“며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오는 13일(토)에는 ‘베네자임 수랩 트리트먼트’를, 20일(토)에는 ‘코우카키스 그릭요거트’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그리스에서 직수입한 프리미엄 요거트로 식사 대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27일(토) 포르투갈 리빙 브랜드 ‘레노바’의 ‘천연펄프 컬러티슈’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롯데홈쇼핑 신상품 개발 조직 ‘MZ PB개발팀’이 론칭에 공을 들였다. 채도가 높은 선명한 컬러가 특징으로 글로벌 셀럽이 사용해 화제를 모았다. 향후 ‘동트는농가 된장’, ‘쿠엔즈버킷 참기름’ 등 국내산 식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고물가에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돕고자 주말 오전시간대 선보인 ‘토요장터’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프리미엄 식품, 생활용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선보여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토팜, '네고왕'과 베스트셀러 특가 프로모션 진행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이 에이앤이코리아 달라스튜디오 ‘네고왕’을 통해 베스트셀러 및 주요 품목을 최대 78%까지 할인하는 통 큰 네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11일 달라스튜디오 채널에 공개된 유튜브 영상에서는 네고왕 진행자이자 육아 맘인 홍현희와 아토팜 임직원들이 출연해 유쾌한 분위기가 담겼다. 특히, 네오팜의 김양수 대표가 직접 출연해 홍현희와의 치열한 할인 협상을 벌인 끝에 통 큰 네고를 약속했는데, 홍현희는 지난해 8월 출산한 바 있어 전국 육아 맘들의 마음을 대변하듯 아토팜 제품의 할인율을 높이기 위한 열정적인 자세를 보여주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외부 환경이나 사소한 자극에도 쉽게 예민해지는 아기 피부를 토탈 케어할 수 있는 유아 화장품부터 세탁 세제, 생활용품 등 아토팜의 온라인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스페셜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부산·울산·경남 구름 많다가 오후 흐려져…낮 최고 24도

기상청 관계자는 "금요일인 12일 부산과 울산, 경남은 대체로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부산 13.3도, 울산 9.8도, 창원 12.2도, 밀양 10.0도, 창녕 9.2도, 통영 12.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부산 21도, 울산 22도, 경남 20∼24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으로 예상된다.

오후부터 남해 동부 먼바다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