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월드타워 "‘베르테르의 정원’에서 5월의 낭만 즐겨요" 外

2023-05-12 08:36:27

[생활경제 이슈] 롯데월드타워 "‘베르테르의 정원’에서 5월의 낭만 즐겨요"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월드타워가 12일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 형형색색의 꽃으로 가득한 ‘베르테르의 정원(Garden Werther)’을 조성했다.

롯데월드타워 관계자는 "‘베르테르의 정원’은 월드파크에 설치된 괴테 동상 주변 약 1,000m2(300평) 규모 공간을 정원으로 꾸민 것으로,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과 봄을 노래한 괴테의 시 ‘5월의 노래(Mailied)’에서 영감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무도회장으로 가는 길에서 샤롯데(Charlotte)를 만나 첫눈에 반한 베르테르의 사랑 이야기를 담아 디자인했다. 정원 바깥쪽에 마운딩(흙을 쌓아 작은 언덕을 만드는 것)을 조성해 숲 속 무도회장을 연출하고, 정원 가운데에는 ‘5월의 노래’ 원문이 적힌 돌길을 설치해 낭만을 더했다.

‘해는 찬란히 빛나고 들은 미소 짓는다’, ‘나뭇가지마다 꽃은 피어나고’ 등 ‘5월의 노래’ 속 구절과 어울리는 라벤더, 수국, 자작나무 등 약 2만3천 본의 초화와 수목을 심었다. ‘거울 셀카’를 남길 수 있는 ‘미러월(Mirror Wall)’ 등 포토존을 마련하고, 야간에도 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LED 반딧불 조명, 오로라 조명 등을 설치했다.

이재원 롯데물산 마케팅팀장은 “’베르테르의 정원’은 괴테의 문학과 아름다운 꽃이 어우러져 낭만적인 공간”이라며, “롯데월드타워에서 봄과 여름이 맞닿은 5월을 만끽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롯데월드타워의 괴테 동상은 독일 베를린 티어가르텐 공원의 괴테상을 3D 스캐닝해 2016년 11월 설치됐으며,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주는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샤롯데’처럼 만인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롯데’라는 사명을 지었다.
◆힐크릭, 두잉 전용 ‘리노브 라인’ 여름 컬렉션 출시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이 퍼포먼스에 특화된 두잉 전용 ‘리노브 라인’의 여름 컬렉션을 출시하고 화보를 공개했다.

힐크릭은 부드러운 스윙을 도울 클래식한 무드의 골프웨어에 포인트 컬러, 로고 아트웍 등 디테일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내세워 골프에 진심인 진성 골퍼들의 마음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여름철 피부에 닿는 순간 시원한 촉감을 제공하는 냉감 기능성에 움직임이 자유로운 신축성까지 갖춰 정교한 퍼포먼스를 돕는 아이템을 대거 라인업 했다.

◆제주 흐리고 비…예상 강수량 5∼20㎜

기상청은 "12일 제주는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라고 전했다.
예상 강수량은 5∼20㎜다.

낮 기온은 19∼21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으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