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캠핑 먹거리와 용품 할인 행사 진행 外

2023-05-12 07:55:44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캠핑 먹거리와 용품 할인 행사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마트가 캠핑족을 위해 가성비 좋은 캠핑 먹거리와 용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5월 중순부터 따뜻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수도권 근교 캠핑장을 찾는 캠핑족을 겨냥해 11일(목)부터 17일(수)까지 축산, 맥주 등의 다양한 캠핑먹거리와 캠핑용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특히 고물가시기 캠핑족의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해 캠핑 준비 시 가장 많이 찾는 바비큐용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가성비가 뛰어난 수입산 위주로 준비했다"라며 "실제로 5월 1일부터 8일까지 롯데마트 수입육 매출은 전년대비 30% 신장했으며 호주산 소고기의 경우 2배 이상 신장해, 고객들의 뜨거운 인기를 얻고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롯데마트는 17일(수)까지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신선한 ‘미국산 소고기 4종(부채살/꽃갈비살/본갈비/척아이롤)’을 40% 할인해 판매한다. 더불어 31일(수)까지 부채살과 소시지를 저렴하게 선보인다. 육즙이 풍부한 ‘호주산 청정와규 부채살(100g/냉장)’을 30% 할인한 7630원에, ‘수제 모둠 소시지(1kg/냉장)’는 4천원 할인한 8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수제 모둠 소시지’는 참나무로 훈연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카바노치 소시지’와 검은깨를 사용해 고소한 맛이 일품인 ‘흑임자 소시지’등 5가지의 맛으로 구성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1팩에 20개의 소시지가 들어있어 개당 445원꼴로 저렴해 가성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마트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 음식과 시원한 맥주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달콤한 맛이 특징인 ‘갱엿 떡 닭강정(팩)’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5% 할인한 9685원에, ‘맛있는 족발닭발세트(팩)’는 1만 4900원에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수입 라거 맥주 ‘브루클린 필스너(500mL)’를 대형마트 단독으로 할인해 판매한다. 해당 상품을 4캔 구매 시 9000원, 6캔 구매 시 1만 2000원에 판매해 많이 살수록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추가로 ‘이네딧 담(500mL)’, ‘사무엘아담스(473mL)’, ’버드와이저(740mL)’도 4캔 구매 시 1만 400원에 판매해 개당 26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캠핑먹거리 뿐만 아니라 야외 캠핑에 필수로 사용되는 캠핑용품 30여 품목에 대해 17일(수)까지 최대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는 ‘룸바이홈 캠핑용품 3종(보냉백/매트/아이스박스)’에 대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문성모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5월 중순부터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는 점을 고려해 나들이와 캠핑을 떠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이용 축산 상품을 저렴하게 준비했다”며, “고물가 시기 캠핑 준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부채살과 모둠 소시지 등 가격 메리트가 우수한 상품을 기획했으니 많은 구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세엠케이, NBA-NBA키즈 1분기 매출 증가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는 NBA와 NBA키즈가 올 1분기 마감 실적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 75% 성장하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세엠케이는 2011년 미국 프로농구협회(NBA)와 국내 라이선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이래, NBA팀 로고와 캐릭터, 이미지 등을 모티브로 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 및 NBA키즈를 전개해 왔다. NBA 라인은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과 트렌디한 스타일을 녹여낸 스트리트 룩으로 두터운 마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러한 NBA 감성이 마니아를 넘어 힙한 무드에 매료된 소비자까지 빨아들이며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된다.

NBA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트렌드를 반영한 시즌 제품 출시 강화와 함께, 인기 그룹 세븐틴의 조슈아를 전속 모델로 발탁하는 등 MZ 소통을 강화하며 시장 공략에 주력했다. 연 초에는 베스트셀러 바시티 점퍼에 고객의 피드백과 선호도를 고려한 소재, 핏,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신제품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무신사와 협업한 단독 제품 론칭, 아울렛 제품 출시 등 각 유통 채널별 전용 상품을 선보인 것도 판매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서울시복지재단 홍보대사에 2022 미스코리아 이승현 위촉
서울시복지재단은 2022년 미스코리아 진 이승현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홍보대사는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 홍보 영상을 찍고 앞으로 1년간 재단이 주관하는 주요 기념행사와 사업 홍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서울시복지재단 김상철 대표이사는 "이승현 씨의 열정과 재능이 재단에 더해져 시민과 동행하는 안심복지도시 서울을 만들어 나가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