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호텔신라, 바다식목일 맞아 바다정화활동 나서 外

2023-05-11 18:02:48

[생활경제 이슈] 호텔신라, 바다식목일 맞아 바다정화활동 나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호텔신라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수중·연안 정화 활동에 나섰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이달 10일 ‘바다식목의 날’을 맞아 제주 서귀포시 대평리 일대에서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고 제주 바다 본연의 푸른 모습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 민관합동으로 ‘깨끗한 바다만들기 THE GREEN, THE SHILLA’ 수중 · 연안 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호텔신라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다이버, 해녀 등과 함께 수중에 있는 쓰레기를 육지 밖으로 꺼내고 연안으로 떠밀려 온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6톤 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과 영어 단어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을 일컫는다.

이 날 캠페인에는 호텔신라 임직원을 포함해 서귀포시청, 해양환경공단, 서귀포해양경찰서, 제주수중핀수영협회, 사회복지법인 이웃사랑실천회, CSR impact, 대평리 어촌계 등 20여개 기관에서 약 300여명이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했으며, 활동 중 안전사고에 대비해 서귀포해양구조대에서는 의료인력과 장비들을 지원했다.

대평포구는 해안쓰레기가 많이 밀려오는 지역으로 이날 수거된 쓰레기는 플라스틱, 캔 등의 생활쓰레기와 폐어구가 주를 이루었다.
◆대림케어, 가정의 달 맞아 욕실케어 할인 이벤트 실시

욕실기업 대림바스의 렌탈 및 홈케어 브랜드 대림케어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욕실케어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선 대림케어의 욕실케어 서비스인 ▲스마트 욕실케어 1회권 ▲스마트 줄눈케어 1회권을 최대 36%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숙련된 전문가가 전문 장비로 체계적인 욕실 클리닝 및 줄눈 시공을 진행해 신속하고 확실한 욕실 대청소를 원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스마트 욕실케어는 세면대부터 양변기, 비데, 욕조, 환풍구, 배수구까지 총 8단계로 욕실을 꼼꼼히 청소해주는 서비스다. 먼저 분당 12,000회의 강력한 회전력을 가진 전문 장비 등 각 구역별 세척 용품으로 물 때, 곰팡이, 먼지를 제거한다. 이후 100도 이상의 고온 및 고압 스팀 살균 케어까지 제공해 미생물 및 세균이 99.3%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할인가 기준 일반형 89,000원, 대형 109,000원으로 판매한다. 서울과 성남 전 지역, 용인시 수지구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림케어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도대학포럼 '강원특별자치도와 지역대학' 주제 토론의 장 열었다
강원도와 지역대학의 지속 가능한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초정파적 협력 기구인 '강원도 대학포럼'(이하 포럼)이 강원행정포럼과 '강원특별자치도와 지역대학'이라는 주제로 11일 토론의 장을 열었다.

포럼 참석자들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앞서 자치분권의 의미를 살피고, 지역대학의 역할과 강원특별자치도형 고등교육 거버넌스 구성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은 강원행정포럼과 공동 기획했으며,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