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위니아에이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 협약 체결 外

2023-05-11 09:51:13

[IT이슈] 위니아에이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 협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대표 백성식)가 국내 대표 IT 플랫폼 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i라스’ 화주사 대상의 풀필먼트부터 설치∙A/S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 체결식에는 백성식 위니아에이드 대표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등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니아에이드는 풀필먼트(전자상거래 통합 물류) 관련 물류 사업 확대, 신규 물류 네트워크 구축, 설치∙배송∙A/S 영역에서의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물류 서비스 이용 고객 발굴 및 연결 협업, OMS(주문관리시스템), WMS(창고관리시스템) 등의 카카오 i라스 솔루션 공급 등을 담당한다.

협력이 구체화되면 위니아에이드는 ‘카카오 i라스’의 회원사로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에게 ▲물류 보관 및 관리 ▲설치∙배송 서비스 ▲ AS∙CS 등의 전문화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해외 사업자들을 위한 ▲수출입 통관, 선적 등의 다양한 국제 운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 i라스’의 화주사는 별도의 인프라 투자 없이 위니아에이드가 제공하는 고도화된 물류 원스톱 서비스를 활용해 빠른 배송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한 물류 플랫폼 ‘카카오 i라스’는 AI를 기반으로 화주사와 물류센터가 판매, 주문, 창고 관리 등을 보다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백성식 위니아에이드 대표는 ”위니아에이드는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장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물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위니아에이드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더욱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물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2023 서울 머니쇼 참가해 고객과의 만남 확대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이 5월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2023 서울머니쇼’에 참가해 고객들을 직접 만나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서울 머니쇼는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아시아 최대 재테크 박람회로서 매년 120개의 기업, 5만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대규모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장이다. 올해는 ‘상식 파괴의 시대, 재테크 뉴노멀’이라는 대주제 아래 은행, 보험, 부동산, 핀테크 분야의 92개 업체가 참가해 부스 운영 및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및 재테크 기회를 제공한다.

소유는 고가의 부동산을 5,000원의 소액 단위부터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이다. 지난해 서울의 ‘안국 다운타우너’, ‘이태원 새비지가든’과 대전의 ‘대전 창업스페이스’를 상장했으며, 최근 4호 공모 ‘문래 공차’를 조기완판 시키며 높은 주목도와 존재감을 입증했다.

◆에빅스젠, 신약개발 기술 인력 중심의 경영 체제 구축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최근 인수를 결정한 에빅스젠의 신임 경영진을 내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엑스앤브이엑스가 지분 약 63%를 인수 결정한 에빅스젠은 안구건조증, 황반변성 등 안과 질환과 아토피 피부염 등 우수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신약개발 전문 기업이다.

에빅스젠 대표이사에는 디엑스앤브이엑스 한성준 전무가 내정되었으며, 사내이사들도 신약개발 전문인력 중심으로 선임할 계획이다. 신임 경영진은 다음달 6월 중 에빅스젠의 임시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한성준 대표이사 내정자는 파리6대학 생화학 분자생물학 박사 및 미국 NIH국립보건원 박사후 연구원 출신이다. 세계 최초로 ‘백신’이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한 파스퇴르 연구소의 그룹장을 역임한 감염병 백신 및 신약개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다양한 신약개발과 자궁경부암 백신, A형 간염 등 백신 개발과 펩타이드 제재 등에 대한 뛰어난 연구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에이치엘바이오 및 옵티팜 전 대표를 역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