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소외계층에 장수·가족사진 촬영 선물 外

2023-05-11 09:48:57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소외계층에 장수·가족사진 촬영 선물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수) 가정의 달을 맞아 영등포지역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을 초청해 장수사진 및 가족사진 무료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영등포구 관내 독거 어르신 50명, 롯데홈쇼핑,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며 "헤어 및 메이크업, 촬영용 의상을 제공하고, 전문 사진작가를 섭외해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유산균 등 건강식품도 전달했다. 이어서 한부모 가족 4가구를 초청해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롯데월드 이용권 및 롯데호텔 뷔페 식사권을 전달했다. 롯데홈쇼핑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장수사진을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 가족사진 촬영 기회가 없었던 한부모 가족에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무료 사진 촬영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영등포지역에 장수사진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지난해보다 인원을 확대해 진행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부터 영등포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희망수라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희망수라간’은 매월 정기적으로 반찬을 만들어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반찬 나눔 활동이다. 설, 추석에는 명절 음식, 여름에는 보양식, 겨울에는 김장김치 등 현재까지 총 5만 7천 여개의 반찬을 전달했다. 지난 1월에는 설날을 앞두고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방한용품, 간편식으로 구성한 ‘행복 꾸러미’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경제적 부담으로 추억이 되는 사진을 가지기 어려운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가정의 달을 맞아 무료 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사진에 담긴 행복한 순간이 영원히 기억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외이웃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장미의 문화적 가치 기념한 ‘제3회 타이프 장미 축제’ 성료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가 타이프(Taif) 주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해 ‘삶의 질(Quality-of-Lif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3회 타이프 장미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타이프 장미 축제는 지역문화의 핵심인 타이프 장미의 명예를 기리고, 문화적 유산을 기념하고 즐길 수 있는 연례 행사이다.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5일까지 약 2주간 타이프 시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수 세기 동안 타이프 지역의 경제 및 문화의 주요한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아온 장미의 중요성을 기념했다.

‘장미의 도시’로 유명한 사우디 타이프는 매년 3월에서 5월의 개화기간 동안 강렬하고 이국적인 장미향으로 뒤덮인다. 타이프 장미로 작은 오일 에센스 한 병을 만들기 위해서는 1만 송이 이상의 장미가 사용되는데, 이러한 이유로 타이프 장미 오일 에센스는 세계에서 가장 귀하고 가치 있는 제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타이프 장미 오일은 항수로 제작되어 고급 패션 브랜드로 수출되고 있으며, 스킨케어 제품 및 보습제로도 활용된다. 달콤한 고기 요리를 만들기 위한 용도로 쓰이기도 한다.

◆대구·경북 대체로 맑음…낮 기온 18∼26도

기상청은 "목요일인 11일 대구·경북은 대체로 맑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대구 13.6도, 경산 10.8도, 구미 10.3도, 포항 15.0도, 영천 8.5도, 안동 8.3도 등이다.
낮 기온은 18∼26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