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교육부와 ‘바른먹거리 학부모-아이 교육’ 실시 外

2023-05-11 08:38:41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교육부와 ‘바른먹거리 학부모-아이 교육’ 실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비영리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교육부와 함께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바른먹거리 학부모-아이 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

풀무원 관계자는 "바른먹거리 학부모-아이 교육’은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식사예절과 가족 간의 소통방법, 건강하고 바른 식습관을 배울 수 있는 생활 속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풀무원재단은 지난 2012년부터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사)푸드포체인지와 바른먹거리 실천 확대를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로 11년째 ‘바른먹거리 학부모-아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12년 서울지역 2개 초등학교 대상 시범교육을 시작으로 인천, 경기, 부산, 광주 등으로 범위를 확대하면서 2022년까지 총 1,242회의 교육을 통해 약 3만 명의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는 5월부터 11월(8월 제외)까지 약 3천 명의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총 150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학교 단위는 각 학교 담당자가 시,도 교육청 안내 공문을 참조하여 신청하면 된다. 개인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ON누리’ 블로그 를 통해 이달 19일 18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학교 단위 교육은 각 학교에서 오프라인으로 회당 30명의 학부모·아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개인 교육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으로 회당 20명의 학부모·아이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교육 시간은 60분이며 주요 프로그램은 바른먹거리와 건강한 밥상을 주제로 학교와 가정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체험형 활동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사)푸드포체인지에서 양성한 바른먹거리 교육 전문강사(푸듀케이터, food+educator)가 진행하며, 그림을 보고 가족과 함께 하는 식사의 중요성 깨닫기, 즐겁고 행복해지는 식사시간 대화법 배우기, 바른먹거리와 211 영양균형 식사법(채소, 단백질, 통곡물의 비율을 2:1:1로 맞추는 식사법), 요리 시연 영상 시청 및 요리 실습을 통한 건강한 식단 체험을 준비했다.

풀무원재단 바른먹거리 교육사업 담당 김유별 책임은 “오랜 전통을 지닌 ’학부모-아이 교육’은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더불어 건전하고 바른 가족문화 조성에도 이바지하고 있다”며 “풀무원재단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바른먹거리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른먹거리 학부모-아이 교육’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효과를 측정한 결과 교육 전후로 인지, 태도, 행동에 유의미한 변화가 발생한 것으로 입증됐다.

◆‘네이처셀 스템셀 샴푸‘ 롯데 홈쇼핑 통해 27일 11시 첫 출시

네이처셀이 국내 최대 함량의 줄기세포배양액을 함유한 탈모 증상 완화 ‘네이처셀 스템셀 샴푸’(사진)를 오는 27일 오전 11시 롯데 홈쇼핑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를 젊게 만들기 위한 배지 조성물 특허(특허등록번호 10-1598813-0000)’ 기술을 통해 얻어진 줄기세포배양액에는 엑소좀을 비롯한 6가지의 성장인자와 252가지의 다양한 단백질이 담겨 있다.

또 원형탈모증 환자에게서 수치가 감소되는 단백질 ENPP2, COL6A2은 물론 식약처가 인증한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원료를 비롯해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발효홍삼, 9-비타민컴플렉스, 비오틴, 미라클미네랄 등의 특허원료 성분까지 함유해 탈모 예방을 돕도록 하고 있다.

◆울산시 '청렴주의보 발령한다'…반부패 청렴정책 과제만 30개
울산시는 올해 '시민이 체감하는 새로 만드는 청렴울산'을 목표로 반부패 청렴정책을 편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정책은 지난 3월 수립한 종합청렴도 향상 대책을 보완·강화하는 4대 추진 전략과 30개 세부 과제로 구성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자문과 시 직원들 의견을 받아 마련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