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산리오캐릭터즈 리유저블백’ 단독 출시 外

2023-05-10 19:25:02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산리오캐릭터즈 리유저블백’ 단독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븐일레븐은 지난 3일 산리오와 손잡고 ‘산리오캐릭터즈 리유저블백’을 단독 출시하였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한정수량으로 준비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만 안내를 시작했지만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며 출시 일주일만에 3만개 이상 팔려나갔다"라며 "이런 판매 추세라면 앞으로 일주일 안에 완판될 것으로 세븐일레븐측은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SNS 반응도 뜨겁다. 출시 직후 인스타그램,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에 구매 인증 관련 글이 순식간에 100여개 이상 올라왔고, 조회수도 1만건이 넘는다. 젊은 여성 고객들 중심으로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한 산리오캐릭터즈 리유저블백의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리며 할인 구매 방법 등을 서로 공유하는가하면 인터넷 맘카페에 판매 매장을 물어보는 글도 다수 올라오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산리오캐릭터즈 리유저블백’은 세븐일레븐이 창립 35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아 편의점 단독 기획으로 출시한 상품이다. ‘헬로키티’와 ‘마이멜로디’ 등의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세븐일레븐만의 콜라보 디자인을 적용하여 희소성을 갖추고 있으며 활용 소재도 스포츠 전문 브랜드의 리유저블백과 같은 R-pet 소재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좋아 다양한 용도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산리오캐릭터즈 리유저블백’의 인기 요인은 해당 제품이 MZ세대의 트렌드에 적중했기 때문이다. 리유저블백은 홍대 등 젊음의 거리에서 환경에 관심이 큰 MZ세대들이 명품 가방 대신 매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을 만큼 MZ세대의 핫아이템으로 떠오른지 오래다. 특히 희소성 있는 스포츠 전문 브랜드의 한정판 리유저블백은 중고마켓에서 웃돈을 주고 거래될 만큼 인기 아이템이다.

이렇게 젊은 세대에게 인기있는 리유저블백에 최근 MZ 최고 인기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산리오캐릭터즈의 콜라보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젊은 여성 고객들의 마음을 제대로 사로잡은 것으로 세븐일레븐측은 분석했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산리오캐릭터즈 리유저블백의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20대 이하 여성 고객 구매 비중이 40%로 가장 높게 나타나는 등 여성 고객의 구매 비중이 전체의 75%를 차지했다.
산리오캐릭터즈 리유저블백은 현재 정가 5천원에 판매되고 있으나 세븐일레븐 창립 35주년 프로모션으로 전국 점포에서 5천원 이상 구매시 50% 할인된 2천5백원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하나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만약 5천원 이상 구매 후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중복 할인을 받아 최대 혜택가인 1,7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김민서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대리는 “세븐일레븐 ‘캐릭터 키링’의 열풍을 이어갈 수 있는 수집욕구를 자극하는 캐릭터 굿즈 상품을 고민하면서, MZ세대가 온라인상에서 자주 언급하는 캐릭터와 함께 가깝게 장을 보는 편의점과 잘 어울리면서도 친환경이라는 트렌드까지 녹여낸 리유저블백을 기획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산리오캐릭터즈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MZ 고객들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헬스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확장 가속화한다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는 디지털 치료제 전문 스타트업 헤링스(대표 남병호)와 연속혈당측정기(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CGM) 및 각종 스마트기기 데이터를 활용, 위암, 위궤양 등의 문제로 위절제술을 받은 환자가 자주 겪는 저혈당 쇼크 등 후유증을 해결하기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양사는 지난해 9월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카카오헬스케어는 이번 협업을 위해 헤링스에 전략적으로 투자도 결정했다.

헤링스는 암환자를 위한 식단 관리 디지털 플랫폼인 힐리어리와 장루(인공항문) 관리 솔루션 오스토미케어를 개발한 디지털 치료제 전문 스타트업이다. 힐리어리는 암환자를 위한 5,000여 가지의 음식과 440종의 레시피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환자 개인 맞춤형 식단 알고리즘을 통해 암치료과정과 개인영양상태에 맞는 식단을 제공한다. 오스토미케어는 대장암 수술 이후 장루를 부착한 환자가 재택에서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장루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울산 남구, 축제에 외신기자단 초청
울산시 남구가 고래축제를 맞아 외신기자단을 초청해 홍보하는 등 관광 도시로 도약을 꾀한다.

울산 남구는 11일 개막하는 2023 울산고래축제에서 '울산남구여행' 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홍보관은 크게 남구를 나타내는 3가지 테마 전시실과 증강현실(AR) 필터 포토 부스, 포토존 등으로 구성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