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홈키파∙홈매트, 40주년 기념 한정판 ‘레트로 홈매트’ 선봬 外

2023-05-10 19:05:45

[생활경제 이슈] 홈키파∙홈매트, 40주년 기념 한정판 ‘레트로 홈매트’ 선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키파·홈매트가 홈매트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초기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한 한정판 ‘레트로 홈매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홈매트는 1980년대 매트형 카트리지를 교체해 사용하는 전자모기향 훈증기를 선보인 이후 에어졸, 리퀴드 등 다양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모기약을 가리키는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홈매트 관계자는 "이번 한정판 홈매트는 당시 로고와 서체를 사용했으며, 80~90년대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매트 매트 홈매트’라는 문구와 ‘너구리 삼형제’로 불렸던 캐릭터도 똑같이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반면, 살충 효과는 40년 동안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을 적용해 진화된 모기에 최적화된 효과를 볼 수 있다. 초저녁부터 아침까지 15시간 동안 살충 효과가 지속되며,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특수 전자 발열체를 적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드를 간편하게 감을 수 있는 코드롤러형으로 1.4m의 긴 코드선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40주년 기념 ‘레트로 홈매트’는 10만개 한정 판매되며, 헨켈홈케어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이커머스 채널과 대형 할인점 약국, 슈퍼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홈키파·홈매트 관계자는 “한정판 홈매트는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중장년층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젊은 층에게는 새로움과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홈매트에 대한 추억과 새로움은 물론 지금의 살충 효과를 더한 한정판 홈매트로 모기 걱정 없는 한 해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감성코퍼레이션, ‘스노우피크 대만’에 첫 수출 진행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대표이사 김호선, 036620)은 ‘스노우피크 대만’에 첫 수출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올해를 글로벌 시장 진출의 원년으로 내세운 감성코퍼레이션의 첫 발걸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회사는 대만 수출을 시작으로 중화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대만 수출로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스노우피크 대만 현지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라며 “인지도 추세에 따라 대만내에서 어패럴 매장을 늘려 나갈 예정이며, 현재 국내 면세점에서 매출이 빠르게 상승할 만큼 중화권의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비엔날레, 박서보 예술상 폐지

논란이 일었던 '광주비엔날레 박서보 예술상'이 폐지된다.

광주비엔날레재단은 10일 제186차 이사회를 열고 박서보 예술상을 폐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6일 시상한 제14회 광주비엔날레 박서보 예술상 상금 10만 달러를 제외한 나머지 후원금은 박 화백이 세운 재단에 반환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