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객실에서 글램핑 즐기는 ‘글램핑 인 더 시티’ 선봬 外

2023-05-10 11:22:17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객실에서 글램핑 즐기는 ‘글램핑 인 더 시티’ 선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서울드래곤시티가 9일부터 7월 31일까지 객실에서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 인 더 시티(Glamping in the city)’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글래머러스(glamorous)’와 ‘캠핑(camping)’의 합성어인 글램핑은 조리기구나 텐트 등 필요한 용품이 마련된 장소에서 즐기는 럭셔리 캠핑을 의미한다"라며 "각종 장비를 직접 준비해야 하는 캠핑의 번거로움을 덜어낸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도심 속 글램핑’을 테마로 투숙객이 별도의 준비 없이 럭셔리한 캠핑을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객실에 다양한 장비를 세팅했다.

글램핑 테마룸은 별도의 문으로 객실 2개가 연결된 ‘커넥팅 룸(Connecting room)’에 마련된다. 커넥팅 룸은 글램핑을 할 수 있는 객실과 취침 객실로 구분된다. 투숙객 편의성을 위해 의자와 테이블, 인디언 행어, 불멍 화로대 등 캠핑에 필요한 모든 용품을 글램핑 객실 내에 세팅한다. 취침 객실에도 별도의 텐트를 설치했으며, 해당 텐트에는 침대 2개가 포함된다. 패키지에 포함되는 장비는 ‘어반 블라인드 디자인’, ‘유니프레임’, ‘블랙본’ 등 최고급 브랜드 제품이다.

글램핑의 묘미를 완성해 주는 ‘메가 플래터 투 고 메뉴’도 제공한다. 토시살·양갈비·폭립으로 구성된 ‘미트 플래터’와 랍스터·전복 등 해산물이 풍성한 ‘씨푸드 플래터’,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나초 플래터’에 맥주 4캔이 포함된다.

‘글램핑 인 더 시티’ 패키지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에서 주중 39만 원, 주말에는 49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모두투어, 국내 여행사 최초 애플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모두투어는 국내 여행사 최초로 애플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출시 한 달을 맞은 애플페이의 흥행은 MZ 세대가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두투어에서 최근 선보인 프리미엄 브랜드 '모두시그니처'와 인플루언서와 함께 떠나는 '컨셉투어' 상품이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모두투어의 올해 5월 해외여행 전체 예약 건수 중 MZ 세대의 비중은 26%로 코로나 이전 19년 5월과 비교하면 약 15%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두투어 홍보마케팅부 육현우 이사는 "모두투어는 자사 현금 간편 결제 서비스인 모두페이를 비롯하여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현재 국내에서 6개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이번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 추가로 고객들의 온라인 구매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울산서 열리는 소년·장애학생 체전, 기록물로 남긴다
울산시는 이달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의 진행 과정을 소중한 역사 자료로 남기고자 기록물을 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기록물은 화보를 포함한 통합백서, 영상물 등으로 만든다.

기록물에는 체전 준비 과정과 대회 정체성을 담은 개회식 모습 등이 담긴다.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 모습과 대회 소감 등 생생한 현장도 기록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