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그라비티, 수도권 최대 규모의 게임쇼 ‘2023 플레이엑스포’ 참가 外

2023-05-09 11:19:51

[IT이슈] 그라비티, 수도권 최대 규모의 게임쇼 ‘2023 플레이엑스포’ 참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 ‘2023 플레이엑스포(PlayX4)’에 출품작 14종을 이끌고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2023 플레이엑스포는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게임을 즐기자! 기회를 만들자!’를 주제로 개최한다"라며 "주제에 걸맞게 플레이엑스포에서는 다양한 게임 문화를 즐기고 체험하는 것이 가능하며 유저를 위한 전시, 행사,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그라비티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본사, 해외 지사, 자회사에서 서비스 중이거나 서비스 예정인 타이틀 총 14종을 출품한다. 먼저 서비스 중인 타이틀로 그라비티의 자회사인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개발한 ‘Zombie Armageddon: Endless War’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해 개발 중인 힐링 타이쿤 게임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캐주얼 보드 게임 ‘라그몬 마블’, 액션 캐주얼 게임 ‘라그몬 워즈’ 등 3종을 준비했다.

또한 그라비티에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지난 3월 얼리 액세스로 출시한 3D 플랫포머 게임 ‘ALTF42’와 출시 예정인 로그라이크 게임 ‘Wetory’, 퍼즐 플랫포머 게임 ‘심연의 작은 존재들’, 퍼즐 플랫포머 게임 ‘피그로맨스’, 2D 액션 RPG ‘파이널 나이트’, 방치형 힐링 게임 ‘WITH: Whale In The High’ 등 타이틀 6종을 출품한다.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에서 서비스 예정인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 - mythology of Cube -’, JRPG ‘Alterium Shift’, 2인 협력 플레이 어드벤쳐 게임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등 타이틀 3종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작년 3월 업무 제휴 협약 체결 이후 그라비티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글로벌게임센터가 지원, 충남 지역 게임 기업이 개발 중인 모바일 방치형 게임 ‘Project N (가제)’도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서, G마켓 ‘빅스마일데이’서 노트북 신제품 3종 할인

글로벌 PC제조사 에이서(Acer)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G마켓 ‘빅스마일데이’에서 최신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한 에이서의 노트북 3종을 최대 20% 할인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 에이서는 2021년부터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스위프트 X의 3세대 모델인 ‘스위프트 X 14(SFX14-71G-70SG)’ 신제품과 캐주얼 게이밍 노트북 ‘니트로 5(AN515-58-78TE)’의 리뉴얼 버전을 선보인다. 아울러 에이서가 최근 한국법인 설립을 기념해 특별가로 출시한 신제품 ‘스위프트 고 16(SFG16-71-51BY)’도 만나볼 수 있다.

◆엔텔스, SK텔레콤에서 발주한 UHD 방송 표준 ATSC3.0 기반 ‘미디어 에지 플랫폼 개발’ 사업 수주

엔텔스(069410, 대표 최영래)는 SK텔레콤에서 발주한 약 4.8억원 규모의 UHD 방송 표준 ATSC 3.0 기반 ‘미디어 에지 플랫폼(Media Edge Platform)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본 개발 사업은 SK텔레콤에서 개발한 미디어 에지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사업이다. 엔텔스의 뛰어난 클라우드 기술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방송 송출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가상화(Virtualized Media Function)시키고, 워크플로우 관리 및 관제를 위한 프레임워크를 개발할 예정이다. 가상화된 방송 송출 시스템은 중앙에서 원격지에 있는 시스템을 관리하고 관제하는 기능을 통해 방송사의 장비 구매 비용 절감 및 시스템 운용 효율성 향상을 가능하게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