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롯데시네마, SPOTV와 손잡고 ‘프리미어리그(PL)’ 극장 단독 중계 外

2023-05-04 19:54:23

[IT이슈] 롯데시네마, SPOTV와 손잡고 ‘프리미어리그(PL)’ 극장 단독 중계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는 대한민국 스포츠 중계 방송 전문 채널 SPOTV와 손잡고 ’SPOTV IN LOTTE CINEMA’를 통해 해외 스포츠 경기를 극장 단독 라이브 중계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와 SPOTV가 선보이는 첫 중계는 오는 5월 13일 오후 11시에 진행하는 ‘프리미어리그 아스톤빌라 vs 토트넘’의 경기로 시작된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이어 5월 20일 ‘리버풀 vs 아스톤빌라’, 5월 29일 ‘아스널 vs 울버햄튼’, 6월 3일에는 FA컵 결승 ‘맨시티 vs 맨유’ 경기로 1차 라인업이 확정되었다"라며 "특히 첫 경기인 ‘아스톤빌라 vs 토트넘’의 이번 경기는 PL에서 7시즌 연속으로 두 자릿수 득점을 달성한 손흥민 선수가 시즌이 얼마 남지 않은 현 상황에서 토트넘이 유럽 대항전 티켓을 따낼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기가 상영되는 지점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 수원, 부산본점 등 총 20곳이며 티켓 가격은 20,000원으로 콜라 1병과 스위트갈릭칩 팝콘, 땅콩버터오징어를 함께 제공한다"라며 "또한, 1차 라인업 4경기 중 1경기 이상 예매 관람자 중 이벤트 응모 대상 추첨을 통해 1,200명에게는 스포츠 OTT 서비스 SPOTV NOW(스포티비 나우) 1개월 이용권과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을 증정한다"라고 밝혔다.

티켓 예매 및 중계,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동안 극장에서 상영된 스포츠 경기는 대형 스크린, 풍부한 사운드 등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경험과 함께 생동감 있게 펼쳐지는 경기 장면을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어 관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이에 롯데시네마는 SPOTV와 이번 경기를 시작으로 해외축구(PL, FA컵 결승전) 및 NBA 플레이오프, MLB(오타니 선발 등 빅 매치), 윔블던 테니스 대회 등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약 10경기 중계를 극장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시네마 얼터콘텐츠팀 박세준 팀장은 “SPOTV와 함께 극장 라이브 중계를 통해 현장의 감동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 고 전했다.

◆로보티즈, 서비스 로봇 개발·보급 정부 사업 최종 선정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대표 김병수, 108490)는 롯데글로벌로지스와 함께 신청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수요기반 맞춤형 서비스 로봇 개발·보급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로보티즈는 본 정부 사업을 통해 롯데글로벌로지스의 국내 유통·물류 수요처를 기반으로 물류 서비스 운영의 안정적 시스템을 구축, 실외 자율주행 로봇 사업의 성장 동력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지능형 로봇 개발 및 보급 촉진법(지능형 로봇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됨에 따라 서비스 시장 내 실외 배송 로봇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시점에서 서비스 로봇 개발·보급 사업에 선정됐다는 점은 큰 의의가 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수요기반 맞춤형 서비스 로봇 개발·보급 사업‘은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과 ‘로봇산업 선제적 규제혁신 로드맵’의 일환으로 기획된 3단계 연차사업으로 2024년까지 건설, 농업, 배달, 방역 등 분야를 중심으로 서비스 로봇 활용 모델을 개발하고 수요처 실증·보급까지 연계하는 사업이다.

◆미래컴퍼니, 美 AUA서 레보아이 논문 발표
​미래컴퍼니(대표 김준구)는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미국비뇨기과학회 정기 학술대회에서 열린 공학·비뇨의학 분과 제 36회 연례회의에서 수술로봇 Revo-i(레보아이)를 활용한 논문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902년 설립된 AUA는 유럽비뇨기과학회(European Association of Urology, EAU)와 함께 비뇨의학과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학회로 23,0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EUS는 AUA에 속한 분과로서 엔지니어, 물리학자 및 비뇨의학과 전문의가 협력하여 비뇨의학 분야의 신기술 개발 및 적용을 고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