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동원그룹 남도학숙, 제17회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 수여식 진행 外

2023-05-04 19:50:40

[생활경제 이슈] 동원그룹 남도학숙, 제17회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 수여식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원그룹 남도학숙(원장 이상호)이 4일 오후 5시 서울시 서초구 동원그룹 본사에서 제17회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조덕희 섬김의 장학금’은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의 부인인 고(故) 조덕희 여사가 지난 2006년 남도학숙에 20억 원 상당의 현금과 주식을 기탁해 조성된 장학금이다"라며 "이 장학금은 정치, 경제, 금융, 학문, 언론 등 각 분야의 리더를 꿈꾸는 학생을 선발하여 희생과 봉사정신을 갖추고 이웃에 대한 섬김과 솔선수범의 리더십을 가진 인재로 육성할 목적으로 지난 200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이상호 남도학숙 원장, 이영주 남도학숙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으며, 대학생 17명에게 각 5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조 여사는 지난 2012년 별세했으나, 장학사업은 고인의 유지에 따라 지속되고 있다. 지난 16년 동안 장학금을 받은 장학생 수는 총 191명이며, 장학금은 약 9억1,750만 원에 달한다.

◆어그, 국내 브랜드 모델로 (여자)아이들 ‘소연’ 발탁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가 이달부터 (여자)아이들 ‘소연’을 국내 전속 모델로 발탁하고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에 나선다.

그간 겨울 성수기에 마케팅 활동을 집중해왔지만, 최근 어그가 Z세대들의 새로운 유행으로 떠오른 만큼 올여름 대대적인 마케팅에 돌입하며 여름 슈즈 시장을 겨냥한다는 전략이다.
소연은 인기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의 리더로 앨범 대부분을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하는 Z세대 대표 실력파 아티스트다. 특유의 개성과 카리스마로 걸크러쉬 매력을 뽐내며 많은 국내외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전주시 '우수 소상공인 제품 할인판매' 기획전 8∼10일 개최

전북 전주시는 지역 우수 소상공인의 제품을 싸게 판매하는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를 오는 8∼10일에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22개 업체가 참여해 한지 인형, 과일청, 비누, 만두 등 전통 수공예품과 먹거리, 생활용품을 시중 가격보다 10∼5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에 최대 금액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