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당근마켓, 이용자 참여 이벤트 진행 外

2023-05-04 18:22:14

[IT이슈] 당근마켓, 이용자 참여 이벤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동네에서 더욱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어린이날을 기념한 유아동 물품 ‘선물 나눔'부터 동네 가게들의 가정의 달 행사를 모아 소개하는 내근처 서비스의 ‘가정의 달 테마관’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먼저 중고거래 서비스에서 당근마켓 고유의 문화인 '나눔'을 활용한 재치있는 기능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오늘(4일)부터 어린이날인 5일 자정까지 유아동 및 유아도서 카테고리에 무료 나눔 게시글을 올리면, 게시글 하단에 '나눔'이라는 단어 대신 '어린이날 선물'이라는 단어가 표기된다.

해당 기능은 해마다 어린이날에 동네 이웃들에게 유아동 물품을 나누는 게시글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졌다. 이날만큼은 물건을 나누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어린이날 선물을 주고받는 마음이 되길 바라는 취지로 기획됐다.

내 근처 서비스에서는 오는 21일(일)까지 가정의 달 관련 이벤트나 행사를 진행하는 동네 가게들의 비즈프로필 소식을 모아 보여주는 ‘동네에서 준비하는 가정의 달’ 테마관을 진행한다.
어버이날, 스승의 날을 맞아 카네이션을 판매하는 꽃집부터 특별 주문 가능한 케이크를 만드는 빵집, 부모님을 모시고 들르기 좋은 음식점, 어린이날 아이와 함께 갈만한 키즈카페까지 가정의 달을 맞은 동네 가게들의 다양한 소식들을 이곳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해당 테마관에서 우리 가게 소식을 알리고 싶다면, 비즈프로필 개설 후 소식을 올릴 때 제목에 ‘어린이’, ‘어린이날’, ‘어버이’, ‘어버이날’, ‘스승의날’, ‘가정의날’, ‘성년의날’, ‘부부’, ‘부부의날’ 중 1개 이상의 키워드를 넣으면 참여할 수 있다. 음식점, 카페/디저트, 꽃, 문구, 장소, 식품, 클래스, 의류, 뷰티 업종에 한해 가능하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당근마켓을 통해 소중한 사람, 가까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주고받는 즐거운 가정의 달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위버스, 클라씨 커뮤니티 및 DM 서비스 오픈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4일, 4세대 실력파 걸그룹 클라씨(CLASS:y)의 커뮤니티와 위버스 DM 서비스를 오픈한다.

클라씨(형서·채원·혜주·리원·지민·보은·선유)는 지난해 5월 MBC ‘방과후 설렘’을 통해 데뷔한 후 4세대 아이돌계 ‘라이브 원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MC, 음악 방송과 각종 예능에 출연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펼치고 있다.
위버스는 클라씨의 공식 커뮤니티와 DM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5월 4일부터 11일까지 해시태그 포스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라씨 커뮤니티에 해시태그(#WELCOME_CLASSy)와 함께 환영인사를 남기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위버스는 추첨을 통해 총 7명에게 클라씨 미공개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과 당첨 축하 영상 메시지를 전달한다. 당첨자는 5월 24일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된다.

◆제트캡, 전라북도와 지역 관광 활성화 관련 업무협약 체결

제트캡은 한류뱅크와 전세 항공기과 결합된 한류 융, 복합관광상품 및 국내에서 한류연예인 팬사인회, 한류 연예인 콘서트 관광상품을 만들어 해외홍보에 나선다.

글로벌 항공 전세기 공유 플랫폼 전문회사 제트캡(회장 김선찬)은 전라북도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K-전북 관광 활성화를 위해 김관영 전라북도 도지사와 전라북도 시·군 단체장, 대상그룹,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하이트진로, 하림, SK넥실리스, 두산 푸어셀 및 관련기업 관계자, 관광 및 홍보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해당 협약식은 서울 소피텔 호텔에서 열린 '2023 전북에 온(on)페스타' 관광설명회에서 진행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